티스토리 뷰

Google 로고

Internet - 구글 검색 화면에서 어두운 테마 적용하는 방법

 Google 검색 페이지 화면을 다른 사이트와 마찬가지로 다크 모드를 활성화하여 전체 검색 환경을 어둡게 만들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 PC 및 모바일 장치 모두 다크 모드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테스트 환경에서는 데스크톱의 주요 웹 브라우저 모두 다크 모드를 사용할 수 있었으며, iPhone, iPad 및 Android 장치에서는 크롬 및 사파리 환경에서만 테스트 되었습니다. 따라서 Mozilla Firefox 등 사용중인 모든 브라우저 앱에서 다크 모드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Mobile 및 PC 구글 검색 페이지에서 다크 모드 적용하기

 Google 검색 페이지 다크 모드는 설정 정보가 로그인된 계정에 저장되므로, 로그인되지 않은 브라우저에서는 현재 세션에 대해서만 동작하며 브라우저 종료 후 다시 열 때는 다시 설정해야 합니다.

 

 

 

1 데스크톱 PC에서 Google 검색 화면 다크 모드 켜기

 Windows, Mac, Linux 또는 Chromebook 컴퓨터에서 Chrome, Firefox, Edge 등 최신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Google 검색 페이지 다크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Google 검색 페이지 > 설정

 Chrome, Firefox 등 웹 브라우저를 실행하여 Google 사이트에 접속한 뒤 오른쪽 하단의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 > 검색 설정

 확장된 메뉴에서 [검색 설정]을 선택합니다.

 

 

디자인 > 어두운 테마 > 저장

 검색 설정 페이지에서 [디자인]을 클릭하고 "어두운 테마" 선택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크 모드 Google 검색 페이지

 이제 Google 검색 페이지의 다크 모드가 활성화되었으며 검색 및 검색 결과 페이지 모두 어두워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크 모드는 Windows 10, Windows 11, Mac, Ubuntu 등 Linux 환경을 포함한 다양한 장치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모바일 장치에서 Google 검색 화면 다크 모드 켜기

 iPhone, iPad, Android 장치에서 Google 검색 페이지의 다크 모드를 활성화하는 방법입니다. Chrome, Safari, Whale 앱에서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을 확인했으며, Firefox 브라우저 등 일부 브라우저에서는 다크 모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Google이 더 많은 기기 및 브라우저에서 다크 모드를 출시할 있으므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모바일 Google 설정

 Google 사이트 접속 후 왼쪽 상단 3개의 가로선 모양 [메뉴]를 탭하고, 확장된 메뉴에서 [설정]을 선택합니다.

 

 

디자인 > 어두운 테마 > 저장

 검색 설정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디자인' 섹션에서 "어두운 테마" 옵션을 선택하고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저장] 버튼을 탭합니다. Chrome, Whale 등 접속한 브라우저 앱에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현재 세션에서만 적용되며, 로그인하면 언제나 다크 모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 저장 > 다크 모드 활성화

 어두운 테마로 옵션 변경 후 저장 버튼을 누르면 "환경설정이 저장되었습니다." 메시지가 표시되며,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이제 다크 모드가 활성화된 Google 검색 페이지로 돌아가면 어두운 테마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평소 다크 모드를 즐겨 이용하는 사용자라면 데스크톱 및 모바일 장치에서 Google 검색 페이지를 어두운 테마로 변경하여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