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nternet - 카카오톡 PC 버전에서 광고가 뜨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

 코로나 바이러스의 오미크론 변종이 전 세계 코로나 팬데믹을 가송화 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도 오미크론 변이가 지배종으로 자리 잡으며 강한 전파력 때문에 사상 유례 없는 확진자 수를 연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기업 또한 재택 근무를 장려하는 등 집에서 업무를 보며 카카오톡을 이용한 업무 보고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은 보통 모바일 환경에서 많이 사용되지만, 재택 근무를 할 경우 PC 버전을 설치하여 활용하게 됩니다.

 

 업무 중 관련 파일을 주고 받을 수 있으며, 모바일 환경에서 키패드를 이용하여 글자를 입력하는 것보다 컴퓨터 키보드를 이용하는 것이 훨씬 빠르고 효율적이기 때문이죠.

 

 그러나 의외로 많은 분들이 카카오톡 하단에 표시되는 광고가 노출되는 것을 불편하게 느끼는 분들이 많습니다. 카카오톡 친구, 채팅 목록 영역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자칫 실수로 누를 경우 불필요한 창이 열리는 등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카카오톡 PC 버전에서 광고가 표시되지 않도록 완전히 제거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KakaoTalkAdBlock 설치 및 PC 버전 카톡 광고 안 뜨게 설정하기

 카카오톡 PC 버전 클라이언트에서 광고가 완전히 표시되지 않도록 차단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AdBlock 프로그램이 필요하며, Github 사이트에서 개발 및 배포되고 있는 Blurfx/KakaoTalkAdBlock 소스 코드 다운로드 및 설치가 필요합니다.

 

 Windows 10/11 운영체제에서 정상적으로 동작하며,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충분한 테스트 및 검증은 진행되었으나, 절대적인 신뢰성을 보증하는 것은 아니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TEP 01. Github KakaoTalkAdBlock 다운로드

 먼저 Github blurfx/KakaoTalkAdBlock 페이지 접속 후 최신 Release 소스 코드를 다운로드합니다. 현재 이 글을 작성하고 있는 시점에서 최신 버전은 '1.3.2' 버전이며, 해당 AdBlock 프로그램이 적용된 카카오톡 클라이언트는 '3.3.8.3058' 버전입니다.

 

 

 STEP 02. KakaoTalkAdBlock 설치

 다운로드한 "KakaoTalkAdBlock-RELEASE_NUMBER.zip" 압축 파일을 해제한 다음 "publish" 폴더로 이동하여 "setup.exe" 실행 파일을 이용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응용 프로그램 설치 시 Microsoft에 등록된 상용 소프트웨어(게시자: 알 수 없는 게시자)가 아니기 때문에 '보안 경고' 알림 창이 열리며, 사용자 컴퓨터를 손상시킬 수 있다는 메시지가 보입니다.

 

 해당 메시지는 Github에 등록된 대부분의 오픈 소스 프로그램에 해당되는 내용이며, 절대적으로 신뢰할 수 있다고 말씀드릴 수 없지만, 현재까지 문제가 발생한 경험은 없으니 계속 진행하려면 [설치(I)]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kakoTalkAdBlock 프로그램 설치에 필요한 시스템 용량은 크지 않기 때문에 설치 소요 시간 및 과정은 매우 짧게 진행됩니다.

 

 

 응용 프로그램 설치 마무리 단계에서 다시 한 번 'Windows의 PC 보호' 알림 창이 표시됩니다. Microsoft Defender SmartScreen에서 인식할 수 없는 앱의 시작을 차단한 것으로,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Microsoft에 등록되지 않은 프로그램은 SmartScreen 필터에서 자동으로 동작하게 됩니다.

 

 만약 신뢰할 수 없다고 느껴진다면 [실행 안 함]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중단하고, 신뢰할 수 있다면 [실행]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완료합니다.

 

 참고로 Windows Defender SmartScreen 필터가 불편하게 느껴지는 분들을 위해 관련 내용을 자세히 다룬 글이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다음 포스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매번 이러한 경고 메시지를 보고싶지 않다면 비활성화 시킬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IT/How to] - 윈도우10 SmartScreen 필터 비활성화 방법 (스마트 스크린 해제)

 

윈도우10 SmartScreen 필터 비활성화 방법 (스마트 스크린 해제)

HowTo - Windows 10 SmartScreen 평판 기반 보호 해제하기  Windows 10 에는 Defender SmartScreen(스마트 스크린) 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SmartScreen에서 인식할 수 없는 앱의 시작을 차단하는 즉..

forbes.tistory.com

 

 STEP 03. 윈도우 시작 시 자동 실행 설정

 KakaoTalkAdBlock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면 그 즉시 카카오톡 PC 버전 클라이언트에 적용됩니다. 다만 해당 프로그램이 실행중인 상태에서만 광고 차단 효과를 볼 수 있으므로, 윈도우 시작 시 자동으로 실행하도록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작업 표시줄 시스템 트레이 영역에서 KakaoTalkAdBlock 아이콘을 찾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윈도우 시작 시 자동 실행] 옵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제 Windows 시작 시 자동으로 카카오톡 광고 차단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STEP 04. 카카오톡 PC 버전 클라이언트 광고 표시 확인

 카카오톡 클라이언트 하단에 표시되는 광고가 사라지고 광고 영역에는 아무런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

 

 

 STEP 05. KakaoTalkAdBlock 제거 방법

 만약 KakaoTalkAdBlock 프로그램을 제거하고 싶다면 [제어판 > 프로그램 >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KakaoTalkAdBlock'를 찾아 [제거/변경] 버튼을 누르면 간단히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