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Netflix 로고

Internet - Netflix 탐색 중 미리보기 자동 재생 비활성화 설정 방법

 넷플릭스는 미리보기를 자동으로 재생하도록 설정되어있어 TV 프로그램 및 영화를 빠른 시간 내에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넷플릭스 초기 화면에 접속하거나 콘텐츠 목록에서 썸네일 위로 마우스 커서가 이동하면 미리보기 동영상이 자동 재생되며 소리까지 출력되어 깜짝 놀라는 경험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넷플릭스 홈 화면 미리보기 자동 재생
Netflix 홈 화면 미리보기 자동 재생

 가끔 시청하다 잠시 중단한 콘텐츠를 회사에서 점심 시간을 이용하여 한 번 볼까하는 마음으로 넷플릭스에 접속했을 때 자동으로 재생되는 미리보기 소리 때문에 깜짝 놀라는 경험을하고 이걸 중단하는 방법은 없을까 찾아보니 다행히 간편히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콘텐츠 탐색 중 미리보기 자동 재생 중지하기

 단순히 자동으로 재생되는 미리보기 소리 때문에 불편한 것도 있지만, 성능이 좋지 않은 PC를 사용하며 시청하려는 콘텐츠를 고를 때마다 매번 자동으로 영상이 재생되며 화면이 버벅이는 경우에도 이를 방지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문제로 불편함을 겪었던 넷플릭스 사용자라면 '미리보기 자동 재생' 옵션을 비활성화하여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목록 미리보기 자동 재생
Netflix 콘텐츠 미리보기 자동 재생

 넷플릭스에서 탐색 중 미리보기 자동 재생 설정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웹 브라우저에서 계정 페이지로 이동하여 사용하려는 프로필의 프로필 및 자녀 보호 기능 설정을 열고 재생 설정을 선택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조금 복잡하게 느껴진다면 넷플릭스 홈 화면에서 자신의 프로필 관리 메뉴를 통해 보다 쉽게 접근할 수도 있습니다.

 

프로필 아이콘 > 프로필 관리

 넷플릭스 화면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하고 [프로필 관리]를 선택합니다.

 

 

프로필 관리

 넷플릭스를 시청할 프로필 선택 화면에서 [프로필 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프로필 선택

 프로필 관리 화면에서 설정하려는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참고로 탐색 중 미리보기 자동 재생 설정은 넷플릭스 계정이 아닌 각각 생성된 프로필 설정에 종속되므로 중지하기 원하는 프로필은 모두 동일한 방법으로 변경하셔야 합니다.

 

 

프로필 변경

 프로필 변경 화면에서 '자동 재생 설정' 섹션을 찾아 "모든 디바이스에서 탐색 중 미리보기 자동 재생" 옵션의 체크 박스를 선택 해제하고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변경된 사항을 적용합니다.

 

 업데이트된 설정을 적용하려면 디바이스를 새로 고침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새로 고침하려면 다른 프로필로 전환했다가 다시 돌아오거나 디바이스에서 로그아웃한 다음 다시 로그인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