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 로고

Internet - 구글에서 MP3, MP4 등 파일 링크 검색 방법

 전 세계 80% 점유율로 글로벌 검색 시장 1위인 구글도 국내에서 만큼은 큰 힘을 발휘하지 못합니다. 바로 네이버라는 국내 검색 시장의 최강자가 있기 때문이죠. 네이버는 콘텐츠 제공 중심으로, 검색 순위, 뉴스, 블로그, 카페, 지식인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많고, 분야별로 정리하여 보여주기 때문에 보기도 편합니다.


 이에 비해 구글은 검색 기능만 제공하고 있으며, 철저하게 데이터를 몰아놓고 검색 엔진 알고리즘이 검색 결과를 골라내도록 만듭니다. 또한 사람이 개입하지 않고 결과를 그대로 보여주기 때문에 국내 검색 사이트만큼의 편리성을 기대하기는 힘들죠.


 따라서 많은 분들이 일상에서는 볼거리가 많은 네이버를 주로 이용하지만, 해외 관련 정보나 전문 지식 검색은 구글을 주로 사용하게 됩니다.


 네이버, 다음 등 국내 검색 사이트는 물론이고 야후, 빙 등 어떤 검색 사이트에서도 찾을 수 없었던 것을 구글을 통해 찾을 수 있다는 믿음과 실제 엄청난 검색 능력 덕분에 구글을 이용해 검색 행위를 한다는 표현인 구글링(Googling)은 일종의 고유명사가 되어버렸습니다.



Search in Google for Direct MP3, MP4 Links

 구글에서 특정 확장자를 가진 파일의 검색 결과를 얻는 방법은 다들 알고 있는 것처럼 "filetype:" 옵션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보고서 작성에 필요한 PPT Sample을 얻고 싶다면, "filetype:ppt 보고서 양식"과 같은 형태로 검색하면, 파일 형식이 PPT로 된 "보고서 양식" 자료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런 기본적인 검색 방법이 아닌 intitle:index.of? 검색 방식을 사용한다면 검색 결과의 파일 링크에 직접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웹 페이지 또는 인터넷 게시판에 게시된 글에 포함된 파일이 아닌 파일 자체 링크를 검색할 수 있죠.



 STEP 01. 구글 검색 방법

구글 검색

Google 접속 후 intitle:index of?mp3 ne-yo로 검색해보겠습니다. 일반적인 검색 결과와는 조금 다른 결과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검색 결과 중 원하는 파일이 포함된 링크를 클릭합니다.


intitle:index.of?FILE_TYPE FILE_NAME

STEP 02. 검색 결과 링크 접속

검색 결과

 검색 결과 중 하나를 선택하여 링크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며, 일반적인 웹 사이트가 아니란 것은 눈치 채셨겠죠? 해당 파일뿐만 아니라 동일 경로상에 있는 파일들의 링크가 목록으로 표시됩니다.


 STEP 03. 음악 또는 동영상 스트리밍

음악 재생

 목록에서 원하는 파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또는 접속한 브라우저에서 지원하는 파일 확장자인 경우 실시간 스트리밍도 즐길 수 있습니다.


 STEP 04. 음악 또는 동영상 다운로드

다운로드

 스트리밍 중 플레이어의 [더보기] 메뉴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선택 시 해당 파일을 내 컴퓨터에 내려 받을 수도 있습니다.


다운로드 완료

 스트리밍은 그대로 재생중이며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까지 완료하였습니다.


 참고로 접속한 페이지 목록에서 [Parent Directory]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경로상의 파일뿐만 아니라 상위 경로로 이동하여 다른 파일도 함께 찾아 볼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찾기 어려운 소수 매니아들만 즐기는 음악이나 동영상 파일을 찾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사용하려는 사람의 검색 능력, 활용 용도에 따라 다양한 자료를 찾을 수 있습니다. HashTag는 검색 결과를 볼 때마다 구글신을 영접하는 기분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