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메일 로고

Internet - Google Gmail Signature 추가하는 방법

 구글 지메일 서비스는 사용자가 보내는 이메일에 자동으로 첨부되는 서명을 지원합니다. 일반적으로 Outlook 메일을 사용할 때 서명을 추가하여 사용합니다. 지메일 역시 회사, 이름, 직책, 연락처 등 서명에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지메일 서명은 데스크톱에서 보낸 웹 서명과 스마트폰에서 보낸 모바일 서명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모바일 장치 서명은 데스크톱에서 작성한 서명보다 우선하여 기재됩니다.


 물론 모든 장치에서 데스크톱 서명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선택할 수 있으며, 이경우 모바일 서명을 별도로 설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1. Gmail Desktop 이메일 서명 추가하기

 Gmail 웹 사이트에서 서명을 추가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바일 기기에서 모바일 서명을 추가하지 않을 경우, 해당 서명은 모바일 기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메일 설정

데스크톱 PC에서 Gmail 웹 사이트 접속 후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모든 설정 보기

빠른 설정에서 [모든 설정 보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서명 새로 만들기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서명' 옵션을 찾은 뒤 [+ 새로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새 서명 이름 지정

'새 서명 이름 지정' 팝업창에서 서명 이름을 지정한 다음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새로 만들기

서명 이름 우측 상자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내용을 입력합니다. 일반적으로 이름, 직책, 연락처 등을 입력하거나 SNS 주소를 추가합니다. 서명 입력 후 [+ 새로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서명 기본값

서명을 추가한 박스 아래 '서명 기본값' 섹션에서 새로운 이메일답장/전달 시 사용할 서명을 방금 생성한 서명 이름으로 선택합니다. 물론 새 메일 또는 답장, 둘 중 하나만 선택하셔도 됩니다.


변경사항 저장

기본설정 페이지 하단의 [변경사항 저장] 버튼을 눌러 새 서명 설정을 저장합니다.


새 메일 서명 확인

새 메일 작성 시 이메일 하단에 자동으로 서명이 추가됩니다.



2. Gmail Mobile App 이메일 서명 추가하기

 모바일 장치도 기기 별 서명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서명은 데스크톱에서 설정한 서명보다 우선하여 표시되며, 모바일 기기에서 메일을 보낼 경우 데스크톱에서 설정한 서명은 무시합니다.


 해당 서명은 사용자가 설정하기에 따라 용도를 정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메일을 보낼 때 모바일 기기에서 전송한 것을 알리는 서명을 만들어, 메일에 대한 응답이 느릴 수 있음을 알리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앞서 말씀드렸듯 데스크톱 서명을 공통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이경우 모바일 서명을 데스크톱 서명과 동일하게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모바일 서명을 추가하고 싶다면, 해당 디바이스에서 지메일 앱을 열고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모바일 지메일 설정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에서 Gmail 앱을 실행하고 좌측 상단의 [≡] 메뉴를 탭합니다. 사이드 바 하단의 톱니바퀴 모양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모바일 서명

 설정 화면에서 '사용자 계정'을 선택합니다. 선택 후 기본설정의 [모바일 서명] 메뉴를 탭 합니다.


새 서명 추가 및 확인

서명 팝업창에서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할 서명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탭하여 새로운 모바일 서명을 저장합니다. 이제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에서 이메일을 작성할 때 자동으로 모바일 서명이 전송됩니다.


 Gmail 서명은 데스크톱에서 작성한 서명을 모바일에서 동일하게 사용하거나, 모바일 기기별로 서명을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 서명은 변경되지 않고 그대로 유지되며, 해당 모바일 기기에서만 메일 작성 시 모바일 서명이 추가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