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nternet - 슬기로운 집콕 생활을 위한 카카오톡 캘린더 구독

 최근 손흥민 선수가 속한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에서 토트넘이 선두를 다투고, 손흥민 역시 득점 경쟁까지 펼치고 있는 등 놀라운 시즌을 보내고 있습니다. EPL 경기 시간은 한국과는 시차가 나는 탓에 자정이 지난 새벽에 경기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경기를 깜박 잊고 놓치지 않기 위해서 많은 팬들은 구글 캘린더에 EPL 리그에서 좋아하는 구단의 경기 일정을 등록하고 동기화하는 등의 약간의 수고스러움이 필요했습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외부 활동이 어려운 요즘 슬기로운 집콕 생활을 위하여 카카오톡 캘린더 구독 기능을 활용해 보는건 어떨까요?


 카카오TV 프로그램 일정은 물론 좋아하는 야구, 축구 등 스포츠 구단의 일정도 미리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손흥민 선수가 활약하는 토트넘은 물론 분데스리가 일정도 간편하게 구독할 수 있으며, 지난 경기를 깜박 잊고 있었다면 톡캘린더에서 경기 결과까지 확인할 수 있다는 사실!


 카카오TV 및 야구, 해외축구 등 스포츠에 관심이 많은 사용자라면 간편한 톡캘린더 구독을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01. 카카오톡 PC 버전 톡캘린더

 코로나19 수도권 확산 사태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을 앞두고 있는 요즘, 그동안 재택근무를 하지 않던 회사도 재택근무를 적극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늦은 저녁 또는 새벽 시간에 프리미어 리그 경기가 시작하는 탓에 어쩔 수 없이 다시보기로  경기를 보는 것에 만족할 수 밖에 없었다면, 재택근무로 인한 출·퇴근 시간이 절약된 만큼 톡캘린더에서 구독중인 경기 일정이 새벽이라도, 가끔은 나를 위한 시간을 즐기는 것도 좋겠죠?


 급히 재택근무를 시행하며 직원들의 근태관리에 대한 준비를 하지 못한 곳은 카카오톡 단톡방을 이용하여 출,퇴근 보고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혹시 아침에 늦잠으로 출근 보고를 놓치진 않을까 걱정된다면 카카오톡 예약 메시지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으니, 가끔씩 일탈을 즐기는 것도 괜찮습니다.


 카카오톡 PC 버전에서 [더보기] 클릭 후 [캘릭더]를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캘린더에서 '구독 캘린더' 항목의 [+] 버튼을 클릭하고, 캘린더 구독하기 팝업창이 뜨면, 목록에서 원하는 스포츠 리그 구단 옆에 토글 스위치를 눌러 구독 신청합니다.


 구독 캘린더에 등록한 일정이 표시되고 해당 날짜의 경기일정과 지난 일정은 경기결과가 표시됩니다.


 해당 일정을 선택하면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Bet365 Stadium에서 경기를 하고, 해당 경기는 EFL컵 8강 등 간략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상세내용을 확인하고 싶다면, 하단의 [상세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해당 경기 시작 전 알림을 받고 싶다면 상세보기 창에서 [알림 추가] 버튼을 눌러 5분 전, 30분 전, 1시간 전 등 원하는 알림 시간을 설정하여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경기에 대한 메모를 남길 수도 있습니다. 가령 친구와 승부 내기를 했다면 "HashTag와 승리팀 예측 점심 쏘기!" 등 나만의 메모도 남길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경기 기록 등 관련 정보를 추가로 보고 싶다면, 다음 스포츠 URL 링크를 클릭하여,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캘린더 구독은 PC 버전 또는 Mobile 버전 중 한 가지만 선택하여 구독 신청하면 됩니다. PC 버전에서 구독 신청한 일정은 모바일에서 별도 추가 없이 동기화되어 해당 일정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02. 카카오톡 Mobile 버전 톡캘린더

 이미 PC 버전 톡캘린더에서 관심있는 구단의 일정을 등록했다면, 스마트폰 톡캘린더에서는 해당 구단의 일정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만약 스마트폰 톡캘린더에서 일정을 구독하고 싶다면, PC 버전과 큰 차이가 없으므로 어려움 없이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카카오톡 앱 실행 후 하단의 [더보기] 메뉴를 누르고, [캘린더] 옵션을 선택합니다. 이미 PC 버전에서 토트넘 구단의 일정을 등록했으므로, 추가 설정 없이 캘린더에서 내용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톡캘린더에서 지난 경기 일정을 선택하면 경기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예정된 경기 일정을 선택하면 경기 시작 시간과 경기 장소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시대에 슬기로운 집콕 생활을 위하여 각종 구독 캘린더를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