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DF 페이지 제거 로고

Internet -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온라인 PDF 페이지 제거 방법

 일반적으로 PDF 문서를 편집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전용 편집 프로그램이 필요하지만,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원치 않는 페이지를 선택하여 제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수행되는 작업으로 Google Drive 또는 Dropbox에서 보관중인 PDF 파일을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컴퓨터에 저장된 PDF 파일을 업로드하여 특정 페이지를 선택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평소 중요한 자료를 PDF 파일로 출력하여 보관하던 중, 불필요한 페이지를 제거하고 내게 꼭 필요한 페이지만 선택하여 저장하고 싶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령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 후 공제에 필요한 모든 관련 자료를 하나의 PDF 파일로 내려받았 때, 회사에 제출 전 불필요한 공제 항목을 제거하고 싶지만 원본이 없어 다시 생성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온라인으로 원치 않는 특정 페이지만 선택하여 제거하면 됩니다.


원치 않는 PDF 페이지를 선택하여 제거하는 방법

 PDF 병합, PDF 분할, PDF 압축, 오피스 파일에서 PDF로 변환 등 무료로 다양한 PDF 도구를 사용할 수 있는 I♥PDF 온라인 툴을 사용하여 원치 않는 PDF 페이지를 제거해보겠습니다.

원본 PDF 파일


 Microsoft Edge에서 확인한 원본 PDF 파일을 예시로 총 7 페이지인 PDF 파일을 이용하여, 원치 않는 페이지를 제거하는 방법을 단계별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여 PDF 온라인 툴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STEP 01. PDF 파일 업로드

PDF 페이지 제거

 사용자 컴퓨터 또는 구글 드라이브, 드롭박스 등에 저장된 PDF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PDF 파일 선택

 [PDF 파일 선택] 버튼을 클릭하고 편집하려는 PDF 파일을 선택하여 업로드합니다.


Drag & Drop

 또는 PDF 파일을 선택하여 Drag & Drop 으로 파일을 끌어다 놓아도 됩니다.


 STEP 02. PDF 페이지 제거

삭제 페이지 단일 선택

 PDF 업로드가 완료되면 편집하려는 PDF 파일의 모든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원본 파일과 동일한 전체 페이지 수가 7개입니다.


 편집 방법은 간단합니다. 미리보기 화면에 표시된 페이지 중 제거하려는 페이지를 마우스로 선택하거나, 삭제할 페이지 번호를 직접 입력하여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삭제 페이지 범위 설정

 연속된 여러 페이지를 제거하고 싶다면, 시작 페이지를 선택하고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지막 페이지를 선택합니다. 또는 삭제할 페이지 입력란에서 [1-3] 형식의 시작 및 끝 페이지 번호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삭제 페이지 다중 선택

연속되지 않은 페이지를 선택할 경우, 마우스로 차례대로 클릭하거나 삭제할 페이지 입력란에서 [1,5-6] 형식으로 개별 페이지 및 연속 페이지 번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제거하려는 페이지를 모두 선택했다면 [페이지 제거] 버튼을 클릭하여 편집을 완료합니다.


 STEP 03. 분할된 PDF 다운로드

제거된 PDF 다운로드

 PDF 파일의 용량에 따라 소요 시간은 다르지만 대부분 수 초 이내에 페이지 제거 작업이 완료되고, 편집된 PDF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버튼이 표시됩니다. [분할된 PDF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PDF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STEP 04. PDF 편집본 확인

다운로드 PDF 파일 확인

 다운로드한 PDF 파일을 열어보면, 기존 전체 7 페이지였던 문서가 1페이지 및 5, 6페이지가 제거된, 총 4 페이지 PDF 파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DF 파일을 편집하기 위해 더 이상 PDF 편집 프로그램을 설치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인터넷만 연결된 환경이라면 PDF 페이지 제거뿐만 아니라 각종 PDF 편집 도구를 언제든지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본문 내용 중 원본 PDF 뷰어 이미지처럼 Microsoft Edge 브라우저를 PDF 뷰어로 활용하고, 한 화면에 PDF 두 페이지를 표시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Microsoft Edge PDF Reader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