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dge 카나리아 로고

HowTo - Edge Canary, PDF Reader 2 페이지로 보는 방법

 Microsoft Edge의 PDF Reader에 대한 로드맵에서 밝혔듯이 Microsoft는 이미 Edge Legacy PDF 기능 대부분을 새로운 Chromium 기반 Edge로 가져 왔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Edge Canary 버전에 Two Page View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할 경우 PDF를 보다 쉽게 읽을 수 있도록 PDF 페이지를 두 페이지로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기능은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지 않으며, Edge 실험실에서 플래그 활성화를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Edge Canary Two page view for PDF

 Microsoft Edge 정식 버전에서는 현재 PDF 페이지 레이아웃을 변경할 수 있는 플래그 옵션은 제공되지 않고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Edge Canary 버전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STEP 01. Edge Canary Flags 활성화

edge-pdf-two-page-view

 Edge Canary 브라우저 실행 후 주소 표시줄에서 "edge://flags" 이동 및 검색창에 "enable two page"로 검색합니다. 검색 결과에서 Enable two page view for PDF 항목을 찾아 [Enabled]로 변경 후 변경된 내용 적용을 위해 Microsoft Edge를 다시 시작합니다.


 STEP 02. Edge PDF Reader 도구모음

페이지보기

 Edge Canary 브라우저에서 PDF를 열고, 도구 모음에서 [페이지 보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STEP 03. 페이지 보기 옵션

두 페이지

 페이지 보기 옵션은 단일 및 두 페이지 보기를 제공하며, 표지 페이지 별도 표시 옵션 또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한 화면에서 두 페이지를 보기 위해서 [두 페이지] 옵션을 클릭합니다.


 STEP 04. PDF 두 페이지 보기

레이아웃 변경 적용

 두 페이지 옵션 선택 즉시 한 화면에 두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Edge 브라우저를 PDF Reader 대신 사용할 때, 해당 옵션을 이용하면 보다 쉽게 PDF를 읽을 수 있습니다.


 #edge-pdf-two-page-view 플래그 옵션은 현재 Edge Canary(88 버전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Edge 안정화(현재 최신 버전 87) 88 버전은 2021년 1월 21일에 제공될 예정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