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 로고

HowTo - 페인트 데스크톱 버전, 바탕 화면에 윈도우 버전 표시하기

 가상화 환경에서 테스트로 사용하는 인증 받지 않은 시스템의 바탕 화면에 표시되는 "Windows 정품 인증" 워터마크 표시를 제거하는 방법을 지난 글에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이와 반대로 워터 마크가 표시되는 자리에 현재 사용중인 Windows 버전을 표시하면 어떨까요?


vSphere Client


 Microsoft는 1년에 대략 두 번 정도 업데이트 된 버전을 출시합니다. 수십, 수백대의 PC를 관리하거나, 여러 대의 가상 시스템을 운영하는 경우, 바탕 화면에 표시되는 정보로 해당 시스템의 Windows 버전을 확인하기가 훨씬 간편하고 수월해집니다.


 물론 윈도우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작업을 반복해서 수행하면 간단하지만 번거로운, 매우 비생상적인 방법입니다.



 오늘은 여러 대의 시스템에서 Windows 10 복사본을 실행하는 경우 윈도우 버전이 바탕 화면에 자동으로 표시되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Windows Paint Desktop Version 설정

바탕화면


 기본적으로 윈도우 바탕 화면에는 아무런 표시가 없습니다. 그러나 윈도우에는 기본적으로 바탕 화면에 설치된 버전을 자동으로 표시할 수 있는 레지스트리 키가 있습니다. 이 레지스트리 키를 변경하여 바탕 화면에 버전 정보를 자동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STEP 01. 레지스트리 편집기 실행

레지스트리 편집기 실행

단축키 Win + R 를 누르고 실행창에서 [regedit]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눌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STEP 02. PaintDesktopVersion 레지스트리 키 값

PaintDesktopVersion

다음 경로로 이동해 [PaintDesktopVersion] 키 값을 두 번 클릭 합니다.


HKEY_CURRENT_USER\Control Panel\Desktop

 STEP 03. PaintDesktopVersion 값 데이터 변경

DWORD 값 편집

 PaintDesktopVersion 값 데이터(V):[0]에서 [1]로 변경합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작업을 완료합니다.


 STEP 04. 재시작 또는 로그아웃

로그아웃

 시스템 재부팅 또는 윈도우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종료 또는 로그아웃(U) > 로그아웃(I)]을 선택하여 변경된 값을 적용합니다.


 STEP 05. 윈도우 버전 정보 표시

바탕화면 윈도우 버전 표시

변경된 값 적용 후 윈도우 바탕 화면 우측 하단에 윈도우 버전 정보가 표시되는 것을 확인합니다.


 Windows 10 바탕 화면에서 버전 정보를 제거하려면 레지스트리 편집기 실행 후 PaintDesktopVersion 키 값을 다시 "0"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