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 로고

HowTo - 윈도우 바탕화면 정품 인증 메시지 제거하기

 노트북, 데스크톱 등 기본적으로 Windows 정품을 사용하고 있지만, 테스트 용도로 활용하는 가상화 환경에서는 잠시 테스트를 하기위해 정품 인증 없이 설치하여 사용 후 제거하곤 합니다.


 정품 인증 없이 사용할 때 한 가지 단점은 바탕화면 우측 하단에 "Windows 정품 인증" 워터마크가 표시되고, 다른 프로그램 창이 떠 있을 때도 항상 가장 위에 표시되어 불편한 부분이 많습니다. 그렇다고 불법으로 윈도우 인증을 할 수는 없는 노릇이고, 해당 워터마크만 제거할 수 없을까요?



 아래 단계별로 실행하여 평소 보기 싫었던 Windows 정품 인증 메시지를 간편하게 제거해보세요!



Windows 정품 인증 워터마크 제거 방법

 정품 인증 or 불법 인증 없이도 바탕화면에 항상 떠 있는 워터마크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명령어 한 줄로 해결할 수 있으니, 평소 불편함을 느끼셨다면 간편하게 제거해보시기 바랍니다.


 STEP 01. Windows 정품 인증 워터마크

Windows 정품 인증

바탕화면 우측 하단의 Windows 정품 인증 메시지는 항상 가장 위에 오버레이 되어 표시됩니다.


 STEP 02. 관리자 권한 명령 프롬프트 실행

명령 프롬프트 관리자 권한 실행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누르고 [cmd] 입력 후 "명령 프롬프트"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합니다.


 STEP 03. Windows 정품 인증 워터마크 제거

명령어 입력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 명령 프롬프트에서 다음 명령어를 실행하여 Windows 정품 인증 워터마크를 제거합니다.


slmgr /rearm

 STEP 04. 시스템 다시 시작

시스템 다시 시작

명령어를 실행하면 "명령을 완료했습니다. 변경된 내용을 적용하려면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십시오." 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STEP 05. 워터마크 제거 확인

바탕화면 정품 인증 제거 완료

시스템을 재부팅하면 우측 하단에 표시되던 Windows 정품 인증 워터마크가 제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정품 인증 워터마크가 불편하다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 명령 프롬프트에서 "slmgr /rearm" 명령어로 간편하게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윈도우 정품 확인 방법 및 라이센스 종류가 궁금하다면 다음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윈도우10 정품 확인방법, 라이센스 종류 완벽정리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