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 드라이브 로고

HowTo - Google Drive에서 PDF 파일을 편집 가능한 텍스트 문서로 변환

 PDF 파일은 모든 수신자가 동일한 문서를 열 수 있으며, 파일을 열 때마다 문서의 레이아웃이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자 메뉴얼, 전자책, 스캔 문서 등에 사용 됩니다.


 PDF는 텍스트, 이미지, 글꼴 등을 포함할 수 있으며, 원본 문서의 형태를 그대로 유지한 상태로 문서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떤 운영체제를 사용하더라도 동일한 형태의 문서를 볼 수 있는 파일 포맷으로 대부분의 컴퓨터에서 문서를 읽거나 인쇄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PDF로 출판된 문서는 편집이 어려운 편이며, 보안이 뛰어나다는 말은 다른 의미로 편집이 불가능하거나 매우 어렵다는 뜻도 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PDF 파일을 편집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워드, 엑셀 파일 포맷으로 변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PDF Open with Google Docs

 Adobe Acrobat Reader DC를 이용하여 PDF를 읽을 수 있으며, 응용 프로그램은 무료이지만 PDF를 Microsoft Word와 같은 다른 문서 포맷으로 변환하려면 매월 이용료를 지불해야합니다.


 무료로 PDF를 편집 가능한 문서로 변환하기 위한 변환 도구나 온라인 사이트도 다수 있지만, 모든 종류의 운영체제 및 스마트폰, 태블릿 등 휴대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쉬운 방법을 원한다면 구글 드라이브에서 사용할 수 있는 Google 문서 도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STEP 01. Google Drive PDF 업로드

내 드라이브

크롬, 엣지 등 브라우저에서 Google Drive를 열고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고 [내 드라이브] 메뉴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파일 업로드

[파일 업로드]를 클릭하여 로컬 드라이브에서 편집하려는 PDF 파일을 선택, 업로드합니다.


업로드 완료

 Google Drive 서버에 선택한 PDF 파일의 업로드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STEP 02. Google 문서 열기

PDF > Google 문서

 내 드라이브에 업로드된  PDF 파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컨텍스트 메뉴에서 ② 연결 앱을 선택한 다음 [Google 문서]를 클릭합니다.


구글 문서 변환

 PDF 문서는 Google 문서 인터페이스의 새 브라우저 탭에서 열립니다.


 STEP 03. Google 문서 편집

텍스트 변환 완료

이제 PDF 문서를 워드 또는 한글 문서처럼 편집할 수 있습니다. 다만 PDF 파일에 삽입된 이미지 및 서식 등 원본과 일부 차이를 보일 수 있지만, 대부분 유사합니다.


텍스트 편집

Google 문서에서 텍스트를 수정, 추가 등 편집 후 온라인으로 작업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STEP 04. Microsoft Word 오프라인 파일 저장

Microsoft Word 저장

 만약 오프라인 파일로 문서를 저장하고 싶다면 [파일] 메뉴를 클릭하고 [다운로드 ▶ Microsoft Word(.docx)]를 클릭합니다. 오프라인용 문서 저장은 Docx, ODT, RTF, PDF, TXT, HTML, EPUB 등 다양한 확장자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Google 드라이브를 이용하여 PDF 파일을 편집 가능한 문서로 변환하고, 온라인으로 작업을 저장하거나 오프라인 Microsoft Word 문서 파일이 필요하다면 간편하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PDF Tips


 PDF 사용에 필요한 관련 팁이 궁금하다면, 이전 글을 참고하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