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icrosoft Word 로고

HowTo - Microsoft Word 문서를 쉽게 번역하는 방법

 영어 등 다른 언어로 작성된 워드 문서를 읽을 때 해석이 잘 되지 않거나, 혹은 다른 언어로 글을 작성하고 있을 때 언어 실력이 약간 녹슬었다면 Google Translate, Naver Papago 등 번역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Microsoft Office를 사용하면 프로그램 자체에서 문서를 빠르고 쉽게 번역 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물론 구글 번역기 역시 ".doc, .docx, .odf, .pdf, .ppt, .pptx, .ps, .rtf, .txt, .xls, .xlsx" 등 다양한 파일을 업로드하여 번역할 수도 있으며, 번역된 한글 문서를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단순히 문서를 번역하여 읽는 것이 아니라, 다른 언어로 글을 작성할 때, 예를 들어 영어로 작성해야 할 때 적절한 문장이 떠오르지 않는 등 번역기의 도움이 필요할 때마다 한글로 작성 후 영어로 번역된 결과를 문서에 바로 삽입 할 수 있습니다.


 번거롭게 구글, 파파고 등 다른 번역기를 사용하여 변환하고, 다시 문장을 삽입할 필요가 없죠.



Microsoft Office 번역 기능 활용법

 Microsoft Word 프로그램 내에서 문서를 번역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Microsoft Office 365 환경에서 테스트 되었으며, 이전 버전의 Word인 경우 단계가 조금 다를 수 있지만, 이와 유사한 방식으로 워드 문서의 전체 영역 또는 선택 영역을 번역할 수 있습니다.


 STEP 01. Word 문서 번역 메뉴

워드 번역

 Word 문서를 열고 번역이 필요한 텍스트를 선택합니다. 상단 메뉴에서 ①검토 클릭 후 ②번역 버튼을 클릭합니다. 번역 옵션 드롭다운 메뉴에서 선택 영역 번역(S) 옵션을 선택합니다.


 STEP 02. 선택 영역 번역

선택 영역 번역

 Word는 텍스트의 언어를 자동으로 감지하여 번역합니다. 우측 번역기 미리보기 화면에서 선택한 원본 언어와(자동 감지) 번역된 한국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번역된 내용이 만족스럽다면, [삽입] 버튼을 클릭하여 선택 영역 텍스트를 번역된 내용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STEP 03. 문서 번역

전체 문서 번역

 선택한 영역 뿐만 아니라 문서 전체 번역본을 만들 수 있습니다. 문서 번역(T) 옵션을 선택하면, Microsoft Translator 서비스로 번역된 문서의 복사본을 만들 수 있습니다. Word 문서의 모든 글이 영어 등 다른 언어로 되어있다면, 원본 문서를 변경하지 않고 번역 할 수 있습니다.


번역 완료

 번역 완료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번역된 문서가 별도의 새 창에서 열립니다. 따라서 문서 번역 옵션 사용 시, 원본은 그대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STEP 04. 번역 문서 저장

별도 창에서 번역된 문서 열림

 Word가 번역을 마치면 새 문서로 열리게 됩니다. 만약 번역된 문서를 보관하고 싶다면, [파일  저장] 아이콘을 눌러 해당 문서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다른 나라 언어로 작성된 문서를 번역하여 읽거나 또는 다른 나라 언어로 글 작성 중 적당한 표현이 생각나지 않을 때 한글로 작성한 뒤 해당 영역만 다른 나라 언어로 번역하여 삽입할 때 매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