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 지메일 로고

Internet - 구글 계정 사용자 이름 유지하며 지메일 이름만 변경

 구글 지메일에서 메일을 보내면 기본적으로 Google 계정의 사용자 이름이 수신자에게 표시됩니다. 따라서 많은 분들이 지메일 표시 이름을 변경하기 위하여 Google 계정 자체의 이름을 변경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단순히 지메일에서 발신인의 이름만 변경하고 싶다면, 몇단계를 거쳐 지메일 발신인의 이름을 간단히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PC 인터넷 브라우저에서만 지메일 계정의 이름을 변경할 수 있으며, Android 및 iPhone, iPad 등 모바일 기기의 앱을 사용하여 이름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Google 계정의 사용자 이름은 그대로 사용하며, Gmail 계정 이름만 변경하고 싶다면 다음 단계에 따라 변경해보시길 바랍니다.



Google Gmail 발신인 이름 변경 방법

 Gmail 계정의 이름을 변경하려면 데스크톱 브라우저에서 Gmail 웹 접속 후 변경할 수 있으며, Android Chrome 에서 '데스크톱 사이트' 옵션을 이용하더라도 이름 변경이 불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STEP 01. 지메일 설정 메뉴

지메일 설정

 지메일 웹 사이트 접속 및 계정 로그인 후 우측 상단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모든 설정 보기

 설정 화면에서 빠른 설정 섹션의 [모든 설정 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02. 계정 및 가져오기 정보 수정

계정 및 가져오기

 기본설정 탭 옆의 [계정 및 가져오기] 탭을 클릭합니다.


정보수정

 "다른 주소에서 메일 보내기" 섹션에서 현재 설정된 이메일 주소 및 이름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정보 수정]을 클릭합니다.


 STEP 03. 이메일 주소 수정

이름 변경

 이메일 주소 수정 팝업 창에서 기본 Google 계정의 사용자 이름 및 새로운 이름을 입력할 수 있는 텍스트 상자가 있습니다. 여기서 지메일 보내는 사람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름 입력 후 [변경사항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04. 보낸 사람 이름 확인

테스트 메일

설정 변경 후 보내는 사람 이름 표시가 잘 변경되었는지 테스트 메일을 보내봅니다.


보낸 이름 확인

 나에게 메일을 보낸 후 발신인 이름을 보면 HashTag2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oogle 계정의 사용자 이름은 그대로 사용하며, 앞으로 Gmail에서 이메일을 보낼 때 새 표시 이름이 수신자에게 표시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