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indows 10 로고

HowTo - Windows 10 스티커 메모 Android 스마트폰 동기화 설정 및 사용 방법

  Windows PC에서 Microsoft 계정을 사용하면 "스티커 메모" 동기화 설정을 통해 다른 PC에서도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예를 들어 업무용 컴퓨터에서 작성한 스티커 메모 내용을 퇴근 후 집에서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업무 내용이 아니더라도 나중에 확인해야 할 일들을 그때 그때 정리하여 메모해둘 수 있습니다.

 

Windows PC 노트 목록
Windows PC 스티커 메모

 스티커 메모는 하나의 노트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종이 포스트 잇을 여러 장 붙여놓고 사용하는 것처럼 메모 내용에 따라 업무용/개인용으로 구분하여 저장할 수 있기 때문이죠.

 

Windows PC 스티커 메모 목록 및 노트 내용 확인 방법
Windows PC 스티커 메모

 이처럼 업무용 컴퓨터에서 작성한 내용을 집에서도 동일한 Microsoft 계정을 사용하여 동기화만 되어 있다면 원하는 노트를 스티커 메모 목록에서 열 수 있어 편리합니다. 만약 외근 업무가 잦다거나 이동 중 컴퓨터에서 작성한 스티커 메모 내용을 확인해야 할 일이 생긴다면 어떨까요?

 

 다행히 Android 장치에서 Microsoft Office 관련 제품군을 사용할 수 있으며, Microsoft OneNote 앱을 이용하여 스티커 메모 동기화 및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ndroid 모바일 장치에서 Windows PC에서 작성한 스티커 메모 확인하기

 Android 장치에서 스티커 메모를 동기화할 수 있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Microsoft OneNote 또는 Microsoft Launcher 앱을 설치하여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만약 스마트폰에서 홈 런쳐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오로지 스티커 노트만 확인하길 원한다면 OneNote 앱만 설치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Android 장치에서 OneNote 앱을 설치하고 스티커 메모를 동기화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Google Play 스토어 > OneNote 앱 검색 및 설치

 Google Play 스토어 앱에서 "onenote"를 검색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가 끝나면 앱을 실행하고 스티커 메모 사용 및 PC ↔ Android 장치 간 동기화를 위해 단계별 설정을 진행합니다.

 

 

Android OneNote 선택적 데이터 전송 여부 선택

 개인 정보 관련 안내 사항을 읽고 [다음]을 탭 합니다. Microsoft Office 제품군에 대한 데이터를 제품 개선을 위해 Microsoft로 전송할 것인지에 대한 여부를 선택합니다. 여기서는 [선택적 데이터 보내지 않음]을 선택하였습니다.

 

 

Android OneNote 더보기 메뉴

 추가 안내 사항을 확인한 다음 [닫기] 버튼을 선택하면 OneNote 앱 메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제 PC에서 사용중인 Microsoft 계정 로그인 및 동기화 설정을 위해 우측 상단의 [ ⋮ ] 더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Android OneNote 앱 계정 설정

 [설정]을 탭하고 OneNote 설정 페이지에서 [계정]을 선택합니다.

 

 

PC 및 Android 장치간 스티커 메모 동기화를 위한 동일 계정 설정

 Android 스마트폰에 이미 Office 관련 제품군을 설치, Microsoft 계정을 사용하여 로그인 후 사용하고 있다면, OneNote 앱 또한 해당 계정으로 로그인되어 있습니다. Windows PC의 스티커 메모에서 사용중인 계정과 동일한 계정이라면 그대로 사용하고, 다른 계정이라면 [OneNote에서 로그아웃] 후 상단의 [계정 추가]를 선택한 다음 사용하려는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선택한 Microsoft 계정 암호 입력 및 로그인

 Microsoft 계정에 대한 암호 입력 후 로그인을 완료합니다.

 

 

PC 스티커 메모 > Android OneNote 앱에서 동기화 및 메모 내용 확인

 Android용 Microsoft OneNote 앱 설치 및 Microsoft 계정으로 로그인을 완료하면, 자동으로 PC에서 작성한 스티커 메모가 자동으로 동기화되며, 앞서 PC에서 살펴본 스티커 메모처럼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동일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기존 메모 내용 수정, 제거 및 추가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Windows 10 컴퓨터에서 스티커 메모를 사용하는 방법 및 기존 스티커 메모(Sticky Notes) 백업 및 복원 방법 등 관련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다음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클라우드 동기화 연결 이전에 다른 PC에서 작성한 스티커 메모 내용을 백업하고 복원하고 싶다면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IT/How to] - 윈도우10 스티커 메모 백업 및 복원 (Sticky Notes)

 

윈도우10 스티커 메모 백업 및 복원 (Sticky Notes)

HowTo - 윈도우10 스티커 메모 백업 및 복원 방법  윈도우 스티커 메모(Sticky Notes)는 포스트잇처럼 간편하게 메모할 수 있으며, 메모장과 달리 TXT 파일에 텍스트를 저장하지 않습니다. 대신 윈도우

forbes.tistory.com

[IT/How to] - 윈도우10 닫힌 스티커 메모 다시 열기, 동기화 기능

 

윈도우10 닫힌 스티커 메모 다시 열기, 동기화 기능

HowTo - 윈도우 닫힌 스티커 메모 다시 여는 방법, 동기화 기능 활용  종이와 펜으로 메모를 하던 시절에는 비록 컴퓨터 모니터에 포스트잇 스티커가 덕지 덕지 붙어 있더라도 꽤 세련된 메모 방

forbes.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