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indows Samsung Gallery 앱 로고

HowTo - 삼성 갤럭시 모션 포토를 PC 뷰어로 직접 보는 방법

 삼성 갤럭시 사용자라면 모션 포토를 활성화하고 사진을 촬영하면 정지된 사진의 선명도와 동영상 역동을 결합한 모션 포토라는 새로운 창작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모션 포토는 일반 사진과 비슷하게 보일 수 있지만 사진을 찍는 동안 몇 초간의 동영상이 포함되며 사진에서 보이는 정지된 화면 전/후 상황이 모두 영상으로 기록되기 때문에 사용자는 나중에 모션 포토를 확인하여 마음에 드는 사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단체 사진을 촬영할 때 꼭 한 두 명씩 눈을 감거나 잘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죠? 보통 이런 사진은 다른 사람이 아무리 잘 나와도 본인이 이상하게 나올 경우 삭제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모션 모토를 사용하여 모두 만족할만한 스틸컷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모션 포토는 스마트폰에서 "삼성 갤러리" 앱을 통해서만 볼 수 있으며, 다른 사람에게 공유할 경우 지극히 평범한, 움직이지 않는 일반 사진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IT/Android] - 삼성 갤럭시 모션 포토를 재생 가능한 상태로 공유하는 방법

 

삼성 갤럭시 모션 포토를 재생 가능한 상태로 공유하는 방법

Mobile - 삼성 갤럭시 모션 포토를 올바르게 공유하는 방법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의 고성능 카메라 렌즈 덕분에 거의 모든 일상의 사진을 카메라 대신 스마트폰을 통해 촬영하고 있습니다. 멋

forbes.tistory.com

 만약 다른 사람, 특히 삼성 갤럭시 사용자가 아닌 타사 모델을 사용하는 사람에게 모션 포토를 재생 가능한 원래 상태로 공유하기 위해서는 Google 포토 또는 Microsoft OneDrive 앱 등 삼성의 모션 포토를 지원하는 앱을 통해 공유해야 합니다.

 

 PC에서 공유받은 경우 해당 앱 내에서는 모션 포토가 정상적으로 보여지지만, 이를 로컬 디스크에 저장하고 Windows 사진 뷰어로 보면 평범한 사진으로 변해버리고 맙니다. 다행인 것은 Windows PC용 "Samsung Gallery" 앱을 설치하여 스마트폰 갤러리 앱에서 보는 것처럼 PC 뷰어(삼성 갤러리 뷰어)를 통해 모션 포토를 볼 수 있습니다.

Windows PC에서 삼성 갤러리 앱 설치 후 모션 포토 보기

 컴퓨터에서 삼성 모션 포토를 재생 가능한 사진으로 보기 위해서는 먼저 Windows용 Samsung Gallery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물론 동기화된 OneDrive 저장소(웹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로컬 드라이브에 백업 받고 PC 사진 뷰어로 직접 확인하고 싶다면 Microsoft Store 앱에서 어렵지 않게 설치할 수 있으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STEP 01. Windows용 Samsung Gallery 앱 설치

Microsoft Store 앱 > Samsung Gallery 앱 다운로드

 Microsoft Store 앱을 실행한 다음 검색 창에 "Samsung Gallery"를 검색하고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Samsung Gallery 열기

 설치가 완료되면 [열기] 버튼을 클릭하여 Samsung Gallery 앱을 실행합니다.

 

 

 STEP 02. Samsung Gallery 앱 PC 버전 로그인

Samsung Gallery 로그인

 PC에서 Samsung Gallery 앱을 처음 실행하면 삼성 계정 동기화 화면이 나타납니다.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고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삼성 클라우드(OneDrive)를 통해 컴퓨터와 갤럭시 스마트폰의 갤러리 사진이 동기화됩니다. OneDrive 용량 문제 등으로 동기화를 하지 않는다면 [건너뛰기]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갤러리 사진의 클라우드 연동 부분은 차후 다시 설정할 수 있으니 건너뛰어도 무방합니다.

 

[IT/Android] - OneDrive 삼성 클라우드 통합에 따른 공간부족, 동기화 설정

 

OneDrive 삼성 클라우드 통합에 따른 공간부족, 동기화 설정

Mobile - OneDrive 삼성 클라우드 통합에 따른 백업 설정 변경  평소 업무에 사용하는 기업용 OneDrive 및 개인적인 용도로 Dropbox를 사용하며, 개인용 OneDrive는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며

forbes.tistory.com

 

 

삼성계정 이메일 주소 또는 전화번호

 스마트폰 ↔ 컴퓨터 동기화를 위해 로그인을 시도한다면 먼저 삼성 계정 이메일 주소 또는 전화번호 및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2단계 인증 코드

 삼성 계정 로그인 시도시 '2단계 인증' 절차가 필요하며, [코드 보내기] 버튼을 클릭하고 사용 중인 장치에 전송된 코드를 입력하여 2단계 인증을 완료합니다.

 

 

이메일 인증

 상황에 따라 이메일 인증 절차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삼성 계정으로 등록된 이메일로 전송된 인증 코드를 확인하여 입력하고 [인증] 버튼을 클릭하면 삼성 계정 로그인 및 인증 절차가 모두 완료됩니다.

 

 이제 PC의 Samsung Gallery 앱에서 클라우드(OneDrive 연동)의 사진을 자동으로 동기화하게 됩니다.

 

 

 STEP 03. Samsung Gallery PC 뷰어로 모션 포토 보기

Samsung Gallery 설정

 만약 OneDrive 무료 용량 부족으로 갤러리 사진 동기화 사용이 어렵다면 스마트폰 사진을 USB 연결, Bluetooth 전송 등 직접 PC에 복사하거나 카카오톡, 라인 등 메신저를 통해 전송하여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IT/Android] - 카카오톡 원본 사진 전송 방법 (원본/고화질/일반화질 설정)

 

카카오톡 원본 사진 전송 방법 (원본/고화질/일반화질 설정)

Mobile - 카카오톡 원본 사진 전송하기 최근 쌍둥이 출산 후 아내와 각자 찍은 아기 사진을 서로 주고 받는 일이 빈번해졌습니다. 사진을 찍을 때 마다 사진을 주고 받는 것이 아니라 한 번에 많

forbes.tistory.com

 

 이때 카톡 등 앱을 통한 파일 전송은 반드시 "원본" 형태로 보내야하며, Samsung Gallery 앱에서 지정된 폴더 경로에 사진을 저장해야 갤러리 뷰어를 통해 모션 포토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Samsung Gallery 앱에서 설정된 저장 경로 확인 및 사용자가 추가로 폴더를 지정하기 위해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Samsung Gallery 다운로드 폴더 및 기본 사진, 동영상 폴더

 Samsung Gallery 앱에서 사진 및 동영상을 불러오는 기본 대상 폴더는 Windows 사용자의 기본 사진, 동영상 폴더입니다.

 

 예를 들어 'HashTag' 윈도우 계정의 기본 사진 및 동영상 폴더는 다음과 같습니다.

 

  • C:\Users\HashTag\Pictures
  • C:\Users\HashTag\Videos

 기본 폴더 외에 사용자가 직접 추가하고 싶다면 설정 페이지의 "폴더" 섹션에서 [폴더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지정할 수 있습니다.

 

 

Windows 기본 사진 뷰어에서 모션 포토 확인

 갤러리 뷰어로 모션 포토 사진을 확인하기 앞서 기본 Windows 사진 뷰어로 해당 사진을 확인해보면, 일반 사진과 다를 게 없는 모습입니다.

 

 

Samsung Gallery 뷰어에서 모션 포토 선택

 다음으로 삼성 갤러리 앱에서 동일한 사진을 선택하여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션 포토 보기" 옵션 표시

 갤럭시 스마트폰의 갤러리 앱에서 확인하는 것처럼 사진 하단에 [모션 포토 보기] 옵션이 표시됩니다.

 

 

모션 포토 영상 재생

'모션 포토 보기' 옵션을 선택하면 정지된 사진 전/후 동영상이 재생되며, OneDrive 또는 Google 포토를 이용하지 않고도 PC에서 갤러리 뷰어를 통해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