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indows 10 로고

HowTo - Windows 10 기본 달력에서 우리나라 공휴일 표시 설정하기

 윈도우 작업 표시줄에서 시계 및 날짜를 클릭하면 나타나는 달력은 컴퓨터 사용 중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접근성이 좋아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단순히 날짜와 요일만 확인하는 것이 아닌 일정 앱과 연동되어 사용자가 등록한 일정에 대한 이벤트 또는 미리 알림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에서 쉽게 일정을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한가지 아쉬운 부분은 우리나라 공휴일이 표시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평일과 휴일에 대한 구분이 없는 것은 크게 불편하지 않지만 공휴일이 표시되지 않는 것은 사용자가 인터넷 또는 타사 앱을 이용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활용도가 크게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다행히 윈도우 일정 앱을 통해 달력에 공휴일을 표시할 수 있으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윈도우10 일정 앱에서 공휴일을 표시하도록 설정하는 방법

 참고로 윈도우 일정 앱에서 Android 기반 모바일 장치에서 자주 사용되는 '구글 달력(Google Calendar)'을 연동시킬 수도 있으니 외부 활동이 많은 분이라면 두 장치 간에 일정 동기화를 통해 일정 관리를 보다 쉽게 할 수 있습니다.

 

Google Calendar 연동 (휴일 및 개인 일정 동기화 가능)

 

[IT/How to] - 윈도우10 일정(달력) 앱에 구글 달력 연결하는 방법

 

윈도우10 일정(달력) 앱에 구글 달력 연결하는 방법

HowTo - 윈도우 일정 앱에서 구글 캘린더 연결하는 방법  일정 관리를 스마트폰으로 할 때 주로 사용하는 구글 계정을 윈도우 일정 앱에 연동하여 컴퓨터 달력에서도 그대로 동기화 할 수 있다는

forbes.tistory.com

 

 STEP 01. Windows 10 일정 앱 실행

Windows 검색 > 일정 앱 실행

 윈도우 시작 버튼으로 누르고 검색에서 "일정"을 입력한 다음 [일정] 앱을 실행합니다.

 

 

 STEP 02. 일정 추가

일정 앱에서 일정 추가

 일정 앱에서 왼쪽 하단에 있는 [일정 추가]를 클릭합니다.

 

 

 STEP 03. 휴일 일정 "한국" 지정

휴일 일정 국가 선택

 휴일 일정 목록에서 "한국"을 찾아 선택합니다. 참고로 만약 해외에 거주하거나 업무로 자주 방문하는 국가를 추가로 선택한다면, 컴퓨터 사용 중 일정을 등록할 때 많은 도움이 되겠죠?

 

 

 STEP 04. 휴일 일정 색상 변경

휴일 일정 색상 변경

 이제 일정 앱 및 작업 표시줄의 시계 및 날짜를 클릭했을 표시되는 달력에서 사용자가 추가한 국가의 휴일 일정이 표시됩니다. 다만 현재 기본으로 표시되는 공휴일 색상은 파란색으로 사용자가 추가한 다른 일정과 구분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달력에 표시되는 휴일 및 공휴일은 국가를 막론하고 공통적으로 빨간색인 것을 감안하여 색상을 변경해보겠습니다. 추가된 휴일 일정, 여기서는 "한국" 에서 마우스 커서를 올려 놓으면 우측에 버튼이 표시됩니다. 이를 클릭하여 원하는 색상으로 변경합니다.

 

※ 추가된 일정 앞의 체크 박스(색상)는 사용자가 선태할 때마다 활성/비활성되며, 이는 달력에 해당 일정을 표시/숨기기할 때 사용됩니다. 색상을 변경하기 위함이 아닙니다. 참고하세요!

 

 

공휴일 색상 빨간색으로 설정

 휴일 일정에서 색상을 변경하는 즉시 달력에 표시된 공휴일이 모두 빨간색으로 변경되며, 사용자가 직접 등록한 일정 색상은 다른 색으로 지정하면 공휴일과 개인 일정이 한 눈에 식별하기 쉽고, 혼동되지 않습니다.

 

 

 STEP 05. 작업 표시줄 달력 확인 방법

작업 표시줄 달력에서 공휴일 표시 방법

 한가지 아쉬운 부분은 작업 표시줄의 시계 및 날짜를 클릭할 때 팝업되는 달력에는 크기 제한 때문인지 공휴일이 표시되지 않으며, 사용자가 선택한 날짜의 공휴일 여부만 이벤트 알림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날, 추석, 어린이 날 등 문구를 직접 표시하기에는 어려움이 있겠지만, 색상으로 구분할 수 있다면 좋을텐데 말이죠. 이러한 부분은 향후 일정 앱 및 달력에서 적용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물론 해당 날짜가 되면 달력 하단에 이벤트로 표시됩니다.


[IT/How to] - 구글 캘린더 해외 공휴일 추가하기 (해외 여행 꿀팁)

 

구글 캘린더 해외 공휴일 추가하기 (해외 여행 꿀팁)

HowTo - 구글 캘린더에 해외 국가 공휴일 추가하기  해외 여행을 준비하며 그 나라의 공휴일을 알아보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가령 우리나라 추석, 설날 등 명절이 언제인지 모르고 방문한 외국

forbes.tistory.com

[Tips/Internet] - 카카오톡 캘린더 EPL 토트넘 손흥민 경기 일정 구독 방법

 

카카오톡 캘린더 EPL 토트넘 손흥민 경기 일정 구독 방법

Internet - 슬기로운 집콕 생활을 위한 카카오톡 캘린더 구독  최근 손흥민 선수가 속한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에서 토트넘이 선두를 다투고, 손흥민 역시 득점 경쟁까지 펼치고 있는 등 놀라운

forbes.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