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Microsoft 계정 없이 Windows 11 Home Edition 설치하는 방법

 공식적으로 로컬 계정을 사용하여 Microsoft 계정 없이 Windows 11 Home Edition을 설치할 수 없다고 나와있지만, 해결 방법만 알면 로컬 계정으로도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Microsoft 계정을 사용하여 Windows 11을 새로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와 통합하고 장치 간에 콘텐츠를 동기화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러나 여전히 많은 사람들은 이러한 이점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로컬 계정으로 사용하는 것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또한 Microsoft 계정 없이 설치하면 이메일 주소의 일부를 사용하지 않는 보다 개인화된 프로필 폴더 이름을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원격 액세스를 사용할 때 로컬 계정으로 시작하면 연결 설정 등 여러가지 문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설치 중 로컬 계정을 생성하여 사용하더라도 사용자가 원할 경우 언제든지 계정 설정을 통해 Microsoft 계정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Windows 11 Pro, Enterprise 사용자는 Microsoft 계정 로그인 단계에서 "Sign-in option > offline account" 옵션을 사용하여 로컬 계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컬 계정으로 Windows 11 Home Edtion을 설치하는 방법

 Windows 11은 다양한 설치 방법을 지원하며 이 가이드는 부팅 가능한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사용하여 새롭게 설치하는 프로세스를 설명합니다. Microsoft 계정 추가 대신 로컬 계정을 만드는 옵션 역시 설치 단계 중 일부이므로 프로세스는 동일합니다.

 

 Microsoft 계정 없이 로컬 계정으로 Windows 11 Home Edition을 설치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부팅 가능한 Windows 11 USB 플래시 드라이브로 컴퓨터를 시작한 다음 계속 하려면 아무 키나 누릅니다. 언어/시간대/키보드 입력기/키보드 타입 등 선택 후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Install now]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 프로세스를 시작합니다.

 

 

 Windows Product key 입력 단계에서 "I don't have a product key" 옵션을 클릭합니다. 제품키는 설치 후 Windows 11 Home이 활성화되면 자동으로 재활성화됩니다.

 

 

 Windows 11 Home 에디션을 선택하고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Microsoft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사용 조건에 "동의" 체크 박스 선택 후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Custom: Install Windows only (advanced)" 옵션을 선택합니다.

 

 

 Windows 11을 설치하려는 드라이브의 파티션을 선택하고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상황에 따라 파티션을 선택하고 [Delete] 버튼을 클릭하여 파티션을 삭제한 다음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파티션을 삭제하면 드라이브의 모든 데이터도 삭제됩니다. 또한 Windows 11 설치 대상 드라이브가 아닌 보조 드라이브에서 파티션을 삭제할 필요는 없습니다.

 

 

 Windows 11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첫 번째 구성 페이지에서 지역을 선택합니다. 여기서는 "한국" 선택 후 [예] 버튼을 클릭합니다.

 

 

 키보드 종류 또는 입력 방법, 여기서는 "Microsoft 입력기"를 선택하고 [예] 버튼을 클릭합니다.

 

 

 두 번째 키보드 레이아웃을 구성할 필요가 없으면 [건너뛰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필요하다면 [레이아웃 추가]를 클릭하고 구성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가 이더넷(DHCP)을 사용하는 경우 자동으로 네트워크에 연결되며, 무선 연결이 있는 경우 연결을 수동(보안 키 입력)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다음은 선택 사항으로 필요하다면 디바이스(컴퓨터) 이름을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컴퓨터가 자동으로 다시 시작됩니다. 이때 기존에 알려진 "로컬 계정 사용 방법"에서는 네트워크 케이블을 분리하거나 Wi-Fi를 끄고 인터넷 연결을 차단하여 Windows 11 Home Edition에서 오프라인 계정 설정을 활성화했지만, 현재 테스트 환경(Build 22593.1)에서는 인터넷 연결 대기 상태에서 더 이상 진행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인터넷 연결은 강제로 차단하지 않아도 됩니다.

 

[IT/How to] - 윈도우11 Build 22593 또는 모든 버전 ISO 파일 다운로드 방법 (UUP Dump)

 

윈도우11 Build 22593 또는 모든 버전 ISO 파일 다운로드 방법 (UUP Dump)

HowTo - Dev 채널 Windows 11 빌드 22593 미리보기 ISO 파일 다운로드 방법  Windows 참가자 프로그램을 통해 Dev 채널 참가 후 사용할 수 있는 Windows 11의 모든 미리보기 빌드, 예를 들어 현재 최신 버전인 B..

forbes.tistory.com

※ 테스트 환경은 빌드 22593.1 Insider Preview 버전으로 향후 공식 버전 역시 동일한 프로세스로 변경될 수 있으므로, 기존 Windows 11 Home 로컬 계정 설치 방법이 사용되지 않는다면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Microsoft 계정 추가 단계에서 기존에 알려진 방법은 인터넷 오프라인 상태에서 왼쪽 상단 모서리에서 [뒤로 가기] 버튼을 클릭하여 활성화된 오프라인 계정 설정을 이용했지만, 해당 방법은 더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Microsoft 로그인 계정 입력 상자에 "a"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 테스트 환경 이전 빌드 설치 중 "뒤로 가기" 버튼이 활성화된 즉, 오프라인 계정 설정 활성화가 가능한 경우 인터넷 연결 차단 후 해당 방법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암호 입력 단계에서 계정과 동일하게 "a"를 입력한 다음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잘못된 로그인 시도가 많다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제 로컬 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로컬 계정 이름을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Windows 11 Home 로컬 계정에 대한 암호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한 뒤 다시 한 번 비밀번호를 확인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향후 비밀번호를 잊었을 때 비밀번호를 재설정할 수 있도록 3가지 보안 질문을 선택하고 답변을 입력한 뒤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위치/내 장치 찾기/진단 데이터 보내기/수동 입력 및 타이핑 개선/진단 데이터 맞춤형 환경사용/광고 ID 사용 허용 등  도움이 될수 있는 각종 서비스에 대한 사용 여부를 선택하고 [수락] 버튼을 클릭합니다.

 

 

 모든 단계를 완료하면 Windows 11 Home 로컬 계정으로 설치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1 Home 설치 단계에서 로컬 계정으로 설치하더라도 사용 중 언제든지 로컬 계정 > Microsoft 계정으로 전환할 수 있으며, 반대로 설치 단계에서 Microsoft 계정을 사용했더라도 로컬 계정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IT/How to] - 윈도우11 Microsoft 계정 대신 로컬 계정 이용하기

 

윈도우11 Microsoft 계정 대신 로컬 계정 이용하기

HowTo - Windows 11 Microsoft 계정 제거 및 로컬 계정 사용하는 방법  Windows 11 Insider Preview 빌드가 공개되었을 당시 Home 버전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Microsoft 계정과 인터넷 연결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forbes.tistory.com

 

 설치 단계 중 Microsoft 계정 추가 즉, 공식적으로는 Windows 11 Home 사용자는 반드시 인터넷 연결이 필요하지만, 이더넷 등 네트워크 어댑터 드라이버를 로드할 수 없거나, 기타 여러가지 문제로 인터넷 연결이 불가능한 환경에서는 Windows 설치 조차 할 수 없습니다. 공식적으로는 말이죠.

 

 만약 설치 단계에서 Microsoft 계정만 무조건 강제한다면 인터넷 사용이 불가능한 환경에서는 Windows 설치가 불가능하므로 로컬 계정 생성을 원천 차단할 수는 없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Microsoft 계정을 사용하도록 유도하는 것은 이해하지만 이렇게까지 Home/Pro 사용자를 구분하여 불편하게 유도해야 하는 것인지 궁금해지네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