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indows 11 로고

HowTo - Windows 11 Microsoft 계정 제거 및 로컬 계정 사용하는 방법

 Windows 11 Insider Preview 빌드가 공개되었을 당시 Home 버전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Microsoft 계정과 인터넷 연결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물론 Windows 10 역시 로컬 계정 로그인 옵션을 숨기려고 했지만, 인터넷 연결을 끊으면 간단히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Windows 11 Home 버전은 모든 로컬 로그인 옵션이 사라졌습니다. 그리고 인터넷 연결을 끊으면 다시 연결할 때까지 설정 프로세스에서 다음 단계로 이동할 수 없습니다. 유일한 옵션은 Windows 11 Pro 업그레이드하거나 Pro와 함께 제공되는 새로운 컴퓨터를 구입하는 것이죠.

 

 Microsoft 계정으로 설정한 다음 로컬 계정으로 전환할 수 있지만 아직 공식 버전에서 해당 기능이 계속 적용될 것인지에 대한 공식 발표는 없었습니다. 그러나 Microsoft 계정 대신 로컬 계정을 사용하고 싶지만 Pro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없는 사용자를 위한 옵션이 되기를 바랍니다.

Microsoft 계정에서 로컬 계정으로 전환 방법

 Windows 11 PC에서 로컬 계정을 사용하기 위해서 반드시 Microsoft 계정을 제거 할 필요는 없습니다. 대신 로컬 계정으로 간단히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컴퓨터에서 계정과 관련된 서비스를 사용하려면 수동으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STEP 01. 사용자 정보

사용자 정보

 먼저 키보드 단축키 Win + I 키를 사용하여 Windows 설정 창을 엽니다. 왼쪽 메뉴에서 [계정]을 클릭하고 오른쪽 창에서 [사용자 정보]를 선택합니다.

 

 STEP 02. 계정 설정

대신 로컬 계정으로 로그인

 사용자 정보 페이지의 "Microsoft 계정" 설정에서 [대신 로컬 계정으로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STEP 03. 로컬 계정 전환

로컬 계정 전환창

 로컬 계정으로 전환하기 위해 신원을 확인해야 합니다. 따라서 "로컬 계정으로 전환하시겠습니까?" 메시지가 표시되면 Microsoft 계정 ID를 확인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04. Microsoft 계정 인증

본인 인증

 본인 인증을 위해 Microsoft 계정의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05. 로컬 계정 정보 입력

로컬 계정 정보 입력

 다음 페이지에서 로컬 계정의 사용자 이름(필수)과 암호(선택 사항)를 입력한 뒤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비밀번호는 필수 항목이 아니므로 비워둘 수 있습니다. 로컬 계정의 로그인 암호를 원하지 않으면 사용자 이름만 입력하고 암호는 비워두고 계속 진행합니다.

 

 STEP 06. 로그아웃 및 마침

로컬 계정 사용

로컬 계정 설정이 완료되면 [로그아웃 및 마침] 버튼을 클릭합니다. Microsoft 계정으로 로그인된 Windows 11 로그아웃되고 새롭게 설정한 로컬 계정 로그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STEP 07. Microsoft 계정 전환

Microsoft 계정으로 로그인

 로컬 계정으로 로그인 후 키보드 단축키 Win + I 키를 사용하여 Windows 설정 창을 열면 Microsoft 계정 대신 사용자가 설정한 로컬 계정의 사용자 이름이 표시됩니다.

 

 마찬가지로 언제든지 사용자는 로컬 계정에서 Microsoft 계정으로 전환할 수 있으며, 왼쪽 창에서 [계정] 선택 후 "로컬 계정" 항목의 [Microsoft 계정으로 로그인]을 클릭하여 신원 확인 및 본인 인증 후 전환 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