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icrosoft Excel 로고

Blog - 블로그 또는 사이트에 Microsoft Excel 시트를 삽입하는 방법

 블로그 글 작성 중 테이블(HTML)에 넣기엔 내용도 길고, 보기에 깔끔하지 않게 정리되는 경우 있으시죠? 물론 방대한 자료라면 Microsoft Excel 문서로 작성하여 첨부 파일로 공유할 수도 있지만, Office 제품군이 설치되지 않은 PC에서도 확인이 가능한, 보다 더 많은 분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엑셀 시트를 블로그에 직접 삽입하는 것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Microsoft Excel 문서에서 HTML 코드를 생성하여 블로그에 표시할 수 있도록 삽입하면 됩니다. 단순히 방문자가 엑셀 시트를 블로그를 통해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정렬, 필터링, 셀 입력 등 상호 작용까지 가능합니다. 

블로그 방문자 엑셀 정렬 및 필터링, 셀 입력 허용 등 상호작용 가능한 시트 삽입

 블로그 또는 사이트에 엑셀 시트를 삽입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웹용 OneDrive 또는 Excel 에서 임베드 할 수 있으며, 이때 방문자가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모양과 방법을 정의하여 코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1 OneDrive 엑셀 파일 코드 가져오기

웹용 OneDrive 엑셀 파일 임베드 옵션

 웹에서 OneDrive 사이트를 방문하여 로그인합니다. 저장소에 저장된 Microsoft Excel 파일을 찾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 또는 파일 옆에 있는 점 세 개의 [더보기] 메뉴를 클릭한 다음 [임베드] 옵션을 선택합니다.

 

 

HTML 코드 생성

 엑셀 임베드 관련 사이드 창이 우측에 표시되면 [생성] 버튼을 클릭하여 HTML 코드를 생성합니다.

 

 

생서된 엑셀 HTML 코드 복사

 HTML 코드 생성이 완료되면 시트 미리 보기 화면과 함께 코드가 표시됩니다. 해당 코드를 그대로 복사하거나 사용자가 필요에 맞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2 웹용 Excel에서 엑셀 파일 코드 가져오기

웹용 Excel [파일] 탭

 웹에서 Microsoft Excel 사이트에 방문하여 로그인합니다. 사용하려는 파일을 찾아 열고 상단의 [파일] 탭을 클릭합니다.

 

 

웹용 Excel > 파일 > 공유 > 포함

 [공유] 탭을 클릭하고 [포함] 옵션을 선택합니다.

 

 

사용자 정의

 블로그 또는 사이트에 삽입할 코드를 사용자 입맛에 맞게 정의할 수 있습니다.

 

① 포함 : 전체 통합 문서를 표시할지 특정 시트, 영역을 지정하여 표시할지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② 표시 : 눈금선 또는 행 및 열 머리글을 숨기고 다운로드 링크 포함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③ 상호 작용 : 다른 사용자가 블로그에 연결된 엑셀 데이터를 정렬 및 필터링하거나 입력할 수 있도록 허용할 수 있습니다.

④ 크기 : 엑셀 시트를 특정 크기로 지정하려면 너비 및 높이를 픽셀 단위로 입력합니다.

⑤ 미리 보기 : 사용자가 적용한 변경 사항이 우측 미리 보기에 표시되어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⑥ Embed 태그 : 사용자가 적용한 엑셀 시트의 HTML 코드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3 Microsoft Excel 시트 블로그 삽입 방법

티스토리 글 작성 > HTML 입력 모드 > 복사한 엑셀 코드 붙여넣기

 블로그 에디터에서 'HTML' 모드 변경 후 복사한 엑셀 HTML 코드를 삽입합니다.

 

 참고로 해당 코드를 삽입하기 위해서는 'HTML' 입력 모드 및 'iframe' 태그를 허용하는 곳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삽입된 엑셀 시트 보기

 복사한 HTML 코드 삽입 후 '기본모드'로 변경하면 Excel 시트 화면이 블로그에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엑셀 시트 너비 및 높이 변경

 기본으로 생성된 코드에서 시트의 높이 및 너비가 맞지 않는다면, 'HTML' 입력 모드에서 삽입된 코드 중 width(너비)/height(높이) 크기를 조절하여 블로그 환경에 맞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단위는 픽셀(PX)입니다.

 

 

변경된 엑셀 시트 너비 및 높이

 기본으로 생성된 코드에서 너비 및 높이를 알맞게 변경하여 블로그 글을 발행하면 방문자는 OneDrive에 연결된 엑셀 시트를 다운로드하지 않고도 블로그를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코드 생성 전 사용자 정의 단계에서 정렬, 필터링, 셀 입력 등 방문자가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더라도, 방문자가 입력하거나 변경한 내용이 실제 파일에 저장되지는 않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