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Blog - 안전하지 않은 콘텐츠가 차단됨 해결 방법

 크롬에서는 사용자가 위험하거나 사기성인 사이트 접속시 안전하지 않은 콘텐츠 경고 메시지가 표시되며 이러한 메시지가 표시되면 해당 사이트를 방문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일부 티스토리 블로그에도 이러한 경고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난해 8월 SSL 도입 후 "안전하지 않음" 또는 "주의 요함" 경고 메시지도 사라졌는데 무엇이 문제일까요?


 웹에서는 두 가지 유형의 콘텐츠가 있습니다. HTTPS 연결을 통해 암호화된 콘텐츠와 HTTP 연결을 통해 암호화되지 않은 콘텐츠가 있으며, 이를 동시에 사용하는 것을 혼합 콘텐츠(Mixed Contents)라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역시 HTTPS 연결을 지원하지만 일부 웹 페이지 또는 스킨 소스에서 이미지, 스크립트, 기타 리소스를 HTTP 방식을 그대로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와 같이 혼합 콘텐츠를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으며 HTTPS를 사용하는 경우 모든 리소스도 HTTPS를 통해 가져오는 것이 좋습니다.


 크롬은 이미 웹에서 일부 유형의 혼합 콘텐츠를 차단하고 있으며, 2020년 부터는 기본적으로 모든 혼합 콘텐츠를 차단할 계획이므로 국내 인터넷 브라우저 시장에서 크롬 점유율이 높은 만큼 방문자 유입을 위해서 반드시 수정하시길 바랍니다.


 지금 당장 문제가 되진 않더라도 "안전하지 않은 콘텐츠가 차단됨" 경고 문구는 방문자에게 자칫 위험한 블로그란 인식이 생길 수 있어 블로그 운영자 입장에서는 빠른 해결이 좋습니다.

티스토리 HTTP, HTTPS 혼합 콘텐츠 수정 방법

 운영중인 티스토리 블로그 접속시 주소표시줄 우측에 방패 모양 아이콘과 함께 다음과 같은 경고 메시지가 표시된다면 혼합 콘텐츠 사용으로 인한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안전하지 않은 콘텐츠가 차단됨" 이 페이지가 인증되지 않은 소스에서 스크립트를 로드하려고 시도하고 있습니다.



 안전하지 않은 콘텐츠 차단을 해제하는 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경고 메시지 하단의 안전하지 않은 스크립트 로드 링크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나 혼합 콘텐츠 스크립트를 차단 해제하면 블로그의 보안 연결(자물쇠) 표시가 "주의 요함"으로 변경됩니다.



 방문자 입장에서는 굳이 안전하지 않은 스크립트를 로드하지 않거니와 차단 해제를 하더라도 주의 요함 경고 메시지가 더 섬뜩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How To Fix Chrome Insecure content blocked

 SSL 도입 전 생성한 블로그인 경우 많은 스킨에서 이러한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높습니다. HTTP에서 HTTPS 전환하는 것을 고려하지 않고 만들어졌기 때문이죠. 그러나 이를 해결하는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 접속 후 [꾸미기 → 스킨 편집] 메뉴를 클릭합니다.


  스킨 편집 페이지에서 [html 편집] 버튼을 클릭합니다.


 ▲ HTML 탭에서 [Ctrl+F] 단축키를 눌러 "http"를 검색합니다.


 ▲ 일부 이미지 파일이 HTTP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HTTP를 HTTPS로 변경 후 계속 찾아 봅니다. 다음 찾기는 [Ctrl+G]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 연결된 네이버 애널리틱스도 HTTPS로 변경하고 [적용] 버튼을 눌러, 변경된 내용을 블로그에 반영합니다.


  ▲ 다시 블로그에 접속해보면 더이상 안전하지 않은 콘텐츠가 차단됨 메시지를 볼 수 없습니다.



 크롬은 현재 보안을 위해 혼합 스크립트 및 iframe을 차단하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2020년 출시될 Chrome 80 버전에서는 혼합 오디오 및 동영상 리소스를 차단하며, 혼합 이미지는 로드되지만 크롬에서는 여전히 "주의 요함" 또는 "안전하지 않음" 경고 문구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Chrome 81 버전에서는 혼합 이미지 로드 역시 중단될 예정입니다. 물론 사용자가 수동으로 로드 할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는 중단될 예정이죠.


 향후 정상적인 블로그 콘텐츠 표시를 위해서 혼합 콘텐츠를 빠른 시일내로 수정하는 것이 좋으며, 안전하지 않음 또는 주의 요함 경고 메시지는 방문자 유입에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점 기억하세요!


 지금까지 크롬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접속시 표시되는 경고 메시지를 해결하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