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롬 로고

HowTo - Export Google Chrome Bookmarks

 Google 계정으로 크롬을 사용하는 경우 비밀번호 및 브라우저 설정이 계정 내에 저장됩니다. 만약 새로운 컴퓨터에 크롬을 설치했다면 Google 계정에 로그인하는 것만으로도 크롬에 저장된 비밀번호 및 북마크 등 각종 설정 값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연결된 Google 계정이 없어도 크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계정 로그인 및 동기화를 하지 않고도 북마크를 수동으로 내보내기 및 가져오기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업무용 or 공용 컴퓨터와 개인용 컴퓨터를 분리하여 사용하려면 이러한 방식으로 크롬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IT/How to] - 크롬 멀티 계정 로그인되는 브라우저 단축 아이콘 생성 방법

 

크롬 멀티 계정 로그인되는 브라우저 단축 아이콘 생성 방법

HowTo - 크롬 멀티 계정 로그인 활용 방법  YouTube 등 Google 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Android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구글 계정은 필수로 생성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컴퓨터 인

forbes.tistory.com

 만약 수동으로 북마크 등 크롬 설정을 백업하는 것이 번거롭게 느껴진다면 멀티 프로필을 사용하여 업무용 및 개인용 컴퓨터에 별도의 계정을 구분하는 것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Google 크롬 북마크를 'HTML' 파일로 내보내기 하는 방법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 및 가져오기는 Windows, Mac, Chromebook 또는 Linux 운영체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Google 계정 로그인 및 동기화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북마크 설정을 HTML 파일로 저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롬 북마크 관리자

 크롬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의 점 3개 모양의 [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 버튼을 클릭하고 [북마크 > 북마크 관리자] 메뉴를 선택합니다. 단축키는 크롬 브라우저 창 활성화 상태에서 Ctrl + Shift + O 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크롬 북마크 정리 메뉴

 북마크 관리자 페이지에서 상단의 점 3개 모양의 [정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북마크 내보내기 옵션

 확장 메뉴가 나타나면 [북마크 내보내기]를 선택합니다.

 

 

북마크 HTML 파일 저장

 크롬 북마크가 포함된 HTML 파일이 생성되며, 이제 파일을 저장할 위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름 변경을 원할 경우 파일 이름을 변경하고 저장 위치를 선택했으면 [저장(S)] 버튼을 클릭합니다.

 

 

북마크 내보내기 완료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로 저장된 파일의 기본 이름은 "bookmarks_YY.M.D.html" 입니다.

 

 

북마크 HTML 파일 열기 및 크롬 브라우저에서 가져오기 적용

 이제 다른 컴퓨터에서 북마크 HTML 파일을 이용하여 저장된 주소를 확인할 수 있으며, 또한 해당 파일을 이용하여 '북마크 가져오기' 옵션을 통해 새로운 브라우저에 기존 북마크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