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indows 11 로고

HowTo - Windows 11 시작 메뉴 전원 옵션에서 '최대 절전 모드' 추가하는 방법

 Windows 최대 절전 모드로 전환하면 열려 있는 문서 및 프로그램을 포함한 시스템의 현재 상태는 디스크 디스크에 저장됩니다. 따라서 컴퓨터가 최대 절전 모드에서 깨어나도록 명령하면 일시 중지를 해제한 것처럼 모든 설정이 복원됩니다.

 

 절전 모드도 동일한 작업을 수행하지만 현재 상태는 디스크 드라이브가 아닌 메모리에서 수행됩니다. 따라서 시스템이 다시 작동하는 시간과 두 모드에서 소비되는 전력이 다릅니다. 최대 절전 모드는 절전 모드에 비해 전력 소모가 적고 대신 시스템을 다시 켜는데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Windows 시작 메뉴 전원 옵션
<Windows 11 시작 메뉴 기본 전원 옵션>

 또 다른 차이점은 Windows 11에서 절전 모드는 시작 메뉴의 전원 옵션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지만, 최대 절전 모드는 그렇지 않다는 사실입니다. 많은 사용자들이 Windows 11에서 최대 절전 모드를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이 다소 실망스러울 수 있습니다.

 

 Windows 10 등 이전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었던 많은 기능들이 Windows 11 출시 이후 사라졌기 때문이죠. 다행인 것은 최대 절전 모드가 완전히 제거된 것은 아니며, Windows 전원 설정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절전 옵션에 비해 전력 소모가 더 적은 '최대 절전 모드' 추가하는 방법

 Windows 11 시작 메뉴의 전원 옵션에서 최대 절전 모드를 추가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어판 실행

 키보드 단축키 Win + R 키를 눌러 실행 대화 상자를 열고 "control" 입력 후 Enter 키를 눌러 제어판 앱을 실행합니다.

 

 

전원 옵션

 제어판 창에서 위 예시 이미지와 같이 보이지 않는다면 우측 상단의 "보기 기준" 옵션을 "작은 아이콘"으로 변경합니다. 이제 목록에서 "전원 옵션"을 선택합니다.

 

 

전원 단추 작동 설정

 전원 옵션 창의 왼쪽 패널에서 [전원 단추 작동 설정]을 클릭합니다.

 

 

현재 사용할 수 없는 설정 변경

 이제 "종료 설정" 섹션을 살펴보면 절전 모드 관련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다만 해당 옵션들은 사용자가 변경할 수 없는 회색으로 표시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먼저 최대 절전 모드 등 절전 관련 옵션을 변경할 수 있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상단의 "현재 사용할 수 없는 설정 변경" 링크를 클릭합니다.

 

 

종료 설정 섹션 &gt; 최대 절전 모드 활성화

 이제 "종료 설정" 섹션에서 사용자가 옵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활성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대 절전 모드" 체크 박스를 선택합니다.

 

 

변경 내용 저장

 최대 절전 모드 옵션을 활성화하고 [변경 내용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변경 사항을 저장합니다.

 

 

시작 메뉴에서 최대 절전 모드 활성화

 이제 시작 메뉴의 전원 옵션 메뉴에서 "최대 절전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