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indows 11 로고

HowTo - Windows 11 컨텍스트 메뉴에 새 프로세스에서 열기 옵션 추가 방법

 Windows 11의 Context Menu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새 프로세스에서 열기" 옵션은 별도의 "explorer.exe" 프로세스에서 폴더나 드라이브를 열 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Windows 11에서 많은 분들이 겪는 파일 탐색기 충돌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explorer.exe 프로세스가 중단되거나 충돌하더라도 별도의 explorer.exe 프로세스에서 열린 폴더는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이죠.

 

새 프로세스에서 열기

 기본적으로 이 옵션은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폴더 또는 드라이브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거나 선택한 폴더 또는 드라이브에 대해 Shift + F10 키를 사용할 때 나타납니다.

 

 그러나 이러한 명령을 더 자주 사용하고 단순히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할 때 새 프로세스에서 열기 옵션을 사용하고 싶은 경우 비교적 간단한 레지스트리 키 편집 작업을 통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레지스트리 편집 작업으로 '새 프로세스에서 열기' 옵션 추가 및 제거 방법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사용하여 Windows 11 Context Menu에서 "새 프로세스에서 열기" 옵션을 추가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새 프로세스에서 열기 Context Menu 추가

레지스트리 편집기

 키보드 단축키 Win + R 키를 눌러 실행 대화 상자에서 "regedit"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눌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Extended 삭제

 레지스트리 편집기 상단에 다음 경로를 입력하여 이동합니다.

 

HKEY_CLASSES_ROOT\Folder\shell\opennewprocess

 

 오른쪽 창에서 "Extended" 문자열 값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삭제(D)] 옵션을 선택합니다.

 

 이제 바탕 화면이나 다른 위치에 있는 폴더 또는 드라이브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더 많은 옵션 표시]를 클릭하면, 새 프로세스에서 열기 옵션이 메뉴에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옵션을 클릭하면 새로운 explorer.exe 에서 선택한 폴더가 실행됩니다.

 

 

2 새 프로세스에서 열기 Context Menu 제거

새로 만들기 > 문자열 값

 새 프로세스에서 열기 옵션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경우 다음 단계를 사용하여 제거할 수 있습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열고 다음 경로를 사용하여 "opennewporcess" 키로 이동합니다. (옵션 추가 단계와 동일합니다.)

 

HKEY_CLASSES_ROOT\Folder\shell\opennewprocess

 

 오른쪽 창에서 빈 영역을 마우스 오른족 버튼으로 클릭하고 [새로 만들기(N) > 문자열 값(S)]을 선택합니다.

 

 

Extended 문자열 추가

 새 문자열 값 이름은 "Extended"로 변경합니다. 변경 사항이 적용되지 않으면 파일 탐색기를 다시 시작하면 변경 사항이 적용됩니다. 물론 새 프로세스에서 열기 옵션은 이전과 동일하게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폴더 또는 드라이브를 마우스 오른족 버튼으로 클릭하면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