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indows 11 로고

HowTo - Windows 11에서 성가신 광고를 비활성화하는 방

 Windows 11은 잠금 화면, 바탕 화면, 각종 알림 등 모든 곳에 광고가 표시됩니다. 물론 Windows 11은 기본적으로 이러한 앱이 함께 제공되는 것은 아니지만, 사용자가 설치하거나 구매할 때 컴퓨터에 자동으로 추가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사용자를 위하 개인화된 광고를 제공하며 검색 항목 또는 콘텐츠 탐색 등 사용자가 좋아하는 항목을 추적함으로써 웹 사이트 또는 소프트웨어 광고는 사용자가 좋아할 수 있는 항목을 제공합니다. 좋게 표현하면 관심 있는 광고만 표시되는 것이고, 나쁘게 표현하면 내 일거수일투족을 감시당하고 있다는 기분이 들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개인화된 광고는 로그인한 경우 사용자의 Microsoft 계정과 연결되며 즉, 해당 Microsoft 계정으로 다른 장치에 로그인하면 개인화된 광고가 상속됩니다. 다행인 것은 Windows 11에서는 파일 탐색기 및 잠금 화면의 성가신 광고나 설정 제안, 각종 팁 등을 쉽게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잠금 화면, 파일 탐색기, 각종 알림에서 표시되는 광고 비활성화

 Windows 11에서 성가신 광고를 제거하면 타사 광고 또는 배너를 표시하는 대신 Microsoft는 자체 서비스 및 앱을 홍보합니다. 일부 알림에서 Microsoft는 재미있는 사실 또는 사용자에게 도움이 되는 제안을 제공하게 됩니다.

 

 다음은 Windows 11에서 여러 가지 항목에서 표시되는 광고를 숨길 수 있는 방법입니다.

 

 

 

1 잠금 화면에서 광고를 숨기는 방법

 Windows 11의 잠금 화면에서 광고를 제거하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합니다.

 

Windows 설정 > 개인 설정 > 잠금 화면

 키보드 단축키 Win + I 키를 눌러 Windows 설정 앱을 열고 왼쪽 창에서 [개인 설정]을 클릭하고 [잠금 화면] 옵션을 선택합니다.

 

 

잠금 화면 개인 설정 "사진" or "슬라이드 쇼" 선택

 "잠금 화면 개인 설정"의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하고 "사진" 또는 "슬라이드 쇼"를 선택합니다. "Windows 추천" 옵션을 사용할 경우 광고 제거가 불가능합니다.

 

 

잠금 화면에서 재미있는 정보, 팁, 유용한 정보 등을 가져오기 선택 해제

 다음으로 "잠금 화면에서 재미있는 정보, 팁, 유용한 정보 등을 가져오기" 옵션을 체크 박스를 선택 취소합니다.

 

 

2 파일 탐색기에서 광고를 비활성화하는 방법

 Windows 11 파일 탐색기에서 광고를 끄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합니다.

 

파일 탐색기 > 자세히 보기 > 옵션

 키보드 단축키 Win + E 키를 눌러 파일 탐색기를 열고 상단 도구 모음에서 점 3개 모양의 [자세히 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폴더 옵션 > 보기 탭 > 동기화 공급자 알림 표시

 "폴더 옵션" 창이 열리면 [보기] 탭으로 이동 후 "동기화 공급자 알림 표시" 옵션의 체크 박스를 선택 취소합니다. 변경 사항을 적용하기 위해 [적용(A)][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시작 메뉴에서 광고를 제거하는 방법

 시작 메뉴의 광고에 대해 정확히 말하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지 않아도 시작 메뉴에 고정되어 있는 Microsoft Store의 여러가지 응용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러나 사용자는 해당 링크를 클릭하여 설치할 수 있으며, 이러한 앱은 지역 및 설치된 Windows 버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Adobe Express, Prime Video, Office, TikTok, Instagram, Spotify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작 메뉴 > 앱 > 제거

 시작 메뉴에서 사용자가 원하지 않는 앱을 제거하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시작 메뉴를 열고 제거하려는 앱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제거] 옵션을 선택합니다.

 

 

4 디바이스 사용 현황 설정을 비활성화하는 방법

 Windows 11에서 Microsoft는 "디바이스 사용 현황" 기능을 사용하여 컴퓨터 사용 방식에 따라 개인화된 광고를 표시합니다.

 

Windows 설정 > 개인 설정 > 디바이스 사용 현황

 키보드 단축키 Win + I 키를 눌러 Windows 설정 앱을 열고 왼쪽 창에서 [개인 설정]을 클릭하고 [디바이스 사용 현황] 옵션을 선택합니다.

 

 

게임, 가족, 독창성, 학교,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토글 스위치 끔

 디바이스 사용 현황에서 개인화된 광고 및 추천 표시를 중지하려면 다음 옵션의 토글 스위치를 모두 끔으로 변경합니다.

 

  • 게임
  • 가족
  • 독창성
  • 학교
  • 엔터테인먼트
  • 비즈니스

 

5 알림 광고를 제거하는 방법

 알림을 통해 새로운 기능 및 추천 항목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제안이 필요하지 않으면 해당 기능을 다음과 같이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Windows 설정 > 시스템 > 알림

 키보드 단축키 Win + I 키를 눌러 Windows 설정 앱을 열고 왼쪽 창에서 [시스템]을 클릭하고 [알림] 옵션을 선택합니다.

 

 

추가 설정

 알림 설정 페이지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추가 설정] 항목을 확장합니다.

 

 

추가 설정 > 옵션 선택 해제

 확장된 추가 설정 옵션에서 다음 옵션을 모두 선택 취소합니다.

 

  • 업데이트 후 로그인 시 Windows 시작 환경을 표시하여 새로운 기능 및 추천 표시
  • Windows를 사용할 때 팁과 추천 받기

 

6 개인 설정된 광고 및 추천 콘텐츠를 비활성화하는 방법

 Windows 설정 앱에서 제안된 콘텐츠를 제거하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합니다.

 

Windows 설정 > 개인 정보 및 보안 > 일반

 키보드 단축키 Win + I 키를 눌러 Windows 설정 앱을 열고 왼쪽 창에서 [개인 정보 및 보안]을 클릭하고 [일반] 옵션을 선택합니다.

 

 

내 광고 ID를 사용하여 앱에서 개인 설정된 광고를 표시하도록 허용 및 앱 설정 시 제안되는 내용 표시 토글 스위치 끔

 여기에서 다음 옵션의 토글 스위치를 모두 [끔]으로 변경합니다.

 

  • 내 광고 ID를 사용하여 앱에서 개인 설정된 광고를 표시하도록 허용
  • 앱 설정 시 제안되는 내용 표시

 

7 피드백 및 진단에서 광고를 비활성화하는 방법

 진단 데이터에서 광고를 제거하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합니다.

 

Windows 설정 > 개인 정보 및 보안 > 피드백 및 진단

 키보드 단축키 Win + I 키를 눌러 Windows 설정 앱을 열고 왼쪽 창에서 [개인 정보 및 보안]을 클릭하고 [피드백 및 진단] 옵션을 선택합니다.

 

 

맞춤형 환경 옵션 끄기

 "맞춤형 환경" 메뉴를 확장하고 "Microsoft에서 사용자가 검색하는 웹 사이트에 대한 정보를 제외하고 진단 데이터를 사용하여 개인 설정된 팁, 광고 및 권장 사항으로 제품 환경을 개선하도록 허용" 옵션의 토글 스위치를 [끔]으로 변경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