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indows 11 로고

HowTo - Windows 11에서 종료 버튼 바로 가기를 작업 표시줄에 추가하는 방법

 Windows PC에서 모든 작업을 완료하고 시스템을 종료할 때 사용자는 시작 버튼으 클릭한 다음 시작 메뉴에서 전원 아이콘을 누르고 거기에서 시스템 종료 옵션을 선택하는 등 총 3단계의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종료하는 과정이 그리 어렵지 않지만 이러한 과정들이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슬라이드 기능을 사용하여 종료 버튼 바로 가기를 만들고 이를 작업 표시줄에 추가하여 보다 쉽게 시스템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내려서 PC 종료'

 슬라이드 종료(SlideToShutDown) 기능은 태블릿 또는 터치 장치를 사용할 때 쉽게 시스템을 종료할 수 있는 방법으로, 종료 버튼을 누르고 화면을 내려서 PC를 종료하는 방법입니다.

 

 해당 방법은 터치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 시스템에서도 마우스 커서를 사용하여 종료할 수 있으며, 작업 표시줄에서 사용자가 실수로 종료 버튼을 누르더라도 곧바로 종료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1에서 '내려서 PC 종료' 버튼 작업 표시줄에 추가하기

 '내려서 PC 종료' 기능은 System32 폴더에 있는 'SlideToShutDown.exe' 프로세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터치 장치 또는 마우스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System32 폴더에서 SlideToShutDown.exe 파일 확인

 다음 경로에서 'SlideToShutDown.exe'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C:\Windows\System32

 

 

바탕 화면 > 새로 만들기 > 바로 가기

 먼저 바탕 화면에 시스템을 종료하는 'SlideToShutDown.exe' 실행 파일을 사용하기 위한 '시스템 종료' 바로 가기를 만들어야 합니다. 바탕 화면 빈 영역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새로 만들기 > 바로 가기]를 선택합니다.

 

 

바로 가기 만들기 마법사

 이제 바로 가기 만들기 창의 '항목 위치 입력(T)' 텍스트 상자에 다음을 복사하여 붙여넣고 [다음(N)] 버튼을 클릭합니다.

 

%windir%\System32\SlideToShutDown.exe

 

 

항목 위치 입력 및 바로 가기에 사용할 이름 입력

 다음 단계에서 바로 가기에 사용할 적절한 이름을 입력하고 [마침(F)] 버튼을 클릭합니다.

 

 

시스템 종료 바로 가기 > 속성

 시스템 종료 바로 가기를 성공적으로 생성한 후 해당 바로 가기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속성]을 클릭합니다.

 

 

속성 창에서 바로 가기 탭 이동 후 아이콘 변경

 속성 창에서 [바로 가기] 탭으로 이동한 다음 하단의 [아이콘 변경(C)]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이콘 변경 메시지 확인

 계속하려면 '아이콘 변경' 창에서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이콘 변경 목록에서 종료 아이콘 선택

 아이콘 변경 창에서 목록 하단의 '종료' 아이콘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원하는 경우 사용자가 원하는 아이콘을 추가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시스템 종료 속성 창에서 변경된 아이콘 적용 확인

 이제 속성 창의 바로 가기 탭에서 종료 아이콘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용(A)][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바탕 화면에 생성된 시스템 종료 바로 가기 아이콘 작업 표시줄에 고정

 바탕 화면에 두고 시스템 종료 기능을 사용하거나, 원하는 경우 작업 표시줄에 고정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시스템 종료' 바로 가기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더 많은 옵션 표시 > 작업 표시줄에 고정(K)]을 선택합니다.

 

 

작업 표시줄에 시스템 종료 바로 가기 아이콘 고정

 이제 작업 표시줄에 '시스템 종료' 아이콘이 고정되고, 이를 한 번만 클릭하면 슬라이드하여 시스템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바로 가기 키 지정(단축키)

 또한 사용자가 원하는 바로 가기 키(단축키)를 지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탕 화면 또는 작업 표시줄의 시스템 종료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속성(R)] 선택 후 [바로 가기] 탭의 "바로 가기 키(K)" 옵션에서 원하는 단축키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기서는 Ctrl + Alt + D 키를 입력하면, 작업 표시줄에서 시스템 종료 아이콘을 누르지 않고 키보드 단축키를 이용하여 '내려서 PC 종료'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에서 시스템 종료 버튼 누른 후 내려서 PC 종료

 이제 시스템 종료 바로 가기 아이콘을 누르거나, 사용자 정의 단축키를 누른 다음 터치 or 마우스를 이용하여 슬라이드로 PC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