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YouTube 로고

Internet -  데스크톱 및 모바일 YouTube 앱에서 자동 재생을 끄는 방법

 YouTube에서 자동 재생 기능을 사용하면 현재 시청 중인 동영상이 끝나면 자동으로 다음 동영상을 재생합니다. 다음 동영상을 수동으로 재생하려면 데스크톱 및 모바일 모두 YouTube 자동 재생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1 데스크톱에서 YouTube 자동 재생을 중지하는 방법

 데스크톱에서는 YouTube가 다음 동영상을 자동으로 재생하지 못하도록 자동재생 토글 스위치를 끄기만 하면 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YouTube 웹 버전 > 자동재생 끄기

 YouTube 영상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 플레이어 옵션을 표시합니다. 비디오 하단에 자동 재생을 비활성하거나 활성화할 수 있는 '자동재생 사용 설정' 토글 스위치가 표시됩니다.

 

 

YouTube 웹 버전 > 자동재생 켜기

 자동재생을 끄려면 토글 스위치를 클릭합니다. 자동 재생을 다시 켜려면 동일한 토글 스위치를 클릭하면 됩니다.

 

 

2 모바일에서 YouTube 자동 재생을 중지하는 방법

 웹 버전과 마찬가지로 YouTube 모바일 앱도 자동재생을 사용 중지 및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YouTube 앱 > 자동재생 끄기, 켜기

 웹 버전과 동일하게 현재 동영상을 탭하면 플레이어 옵션이 표시되며, 비디오 상단에 자동재생을 비활성화 또는 활성화할 수 있는 토글 스위치가 표시됩니다. 자동재생을 중지하려면 토글 스위치를 탭합니다.

 

 

YouTube 앱 > 설정

 YouTube 앱의 설정 메뉴에서도 이러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탭하고 [설정]을 선택합니다.

 

 

자동재생 > 휴대전화/태블릿 토글 OFF

 "자동재생"을 선택하고, 자동재생을 끄려면 "휴대전화/태블릿"의 토글 스위치를 [끔]으로 변경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