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atermark Remover 로고

Internet - AI 기술을 사용하여 이미지에서 워터마크를 자동으로 제거하는 방법

 이미지에 삽입된 워터마크를 제거하고 싶었던 경험이 있나요? 예를 들어 블로그를 여러 개 운영하며 특정 블로그 주소가 삽입된 이미지를 다른 블로그에서 사용하고 싶을 때, PSD 파일 또는 원본 이미지가 없어 기존 이미지를 사용해야 하는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워터마크를 제거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원본 VS 워터마크

 특정 영역에 삽입된 워터마크 이미지는 사용자가 직접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어렵지 않게 제거할 수 있지만, 이미지 전반에 걸쳐 반투명으로 삽입된 워터마크는 쉽게 손댈 수 없습니다. 다행히 AI 기술을 사용하여 자동으로 이미지에서 워터마크를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컴퓨터 또는 모바일 앱에서 이미지에 삽입된 워터마크를 빠르게 제거하는 방법

 WatermarkRemover는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워터마크 제거기입니다. 사용자가 제거하려는 워터마크 영역을 선택하는 데 시간을 낭비할 필요가 없으며, 자동으로 워터마크 위치를 예측하고 다양한 위치에 분포되어 있는 워터마크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PC뿐만 아니라 Android 앱으로 이용할 수도 있으며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watermarkremover.io 접속 및 이미지 업로드

 Watermark Remover 홈페이지 접속 후 [Upload Image] 버튼을 클릭하여 워터마크를 제거하려는 이미지를 업로드합니다.

 

 

워터마크 삽입된 이미지 준비

 여기서는 전체 이미지 영역에 걸쳐 그물 모양의 반투명 워터마크를 삽입, 재현하여 테스트해보겠습니다.

 

 

이미지 Drag & Drop 으로 업로드 가능

 참고로 이미지를 브라우저에 끌어다 놓는 것으로 간단히 이미지를 업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Original VS Watermark Removed 비교

 이미지가 업로드되면 워터마크 위치 및 분포도를 분석하여 잠시 후 원본 이미지 및 워터마크를 제거한 미리 보기 화면을 표시합니다.

 

 

다운로드 이미지

 이제 [Download Image] 버튼을 클릭하여 워터마크가 제거된 이미지를 다운로드합니다.

 

 

워터마크 VS 워터마크 제거 VS 원본 비교

 위 이미지는 Watermark Remover 사이트에서 반투명 워터마크를 모두 제거한 모습입니다.

 

 원본 이미지 or 워터마크 이미지 삽입 후 이미지와 제거 후 이미지를 비교해보면 텍스트 부분이 일부 제거되는 등 완벽한 모습은 아니지만, 사용자가 이미지에서 워터마크의 위치를 지정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예측, 배경에서 워터마크 색상을 분리하고 기존 워터마크가 있던 부분에 배경 이미지를 재구성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WatermarkRemover.io 앱 설치 for Android

 WatermarkRemover는 Android 장치에서 앱으로 설치하여 컴퓨터를 사용할 수 없는 환경인 경우 모바일 장치를 사용하여 간단히 워터마크를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앱을 설치하고 싶다면 '링크'를 눌러 Google Play 스토어 앱으로 이동 후 설치를 진행하도록 합니다.

 

 

워터마크 제거 전/후 비교 GIF
<Watermark Remover 적용 전/후>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