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indows 11 로고

HowTo - Windows 11에서 TrustedInstaller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하는 방법

 Windows 11에서는 명령 프롬프트를 통해 "TrustedInstaller" 계정을 사용하여 명령을 실행할 수 있지만, 작업을 더 쉽게 하기 위해 타사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TrustedInstaller는 업데이트 및 기타 구성 요소를 설치하거나 수정, 제거할 수 있는 특정 권한을 포함하고 있는 기본 계정입니다.

 

 일반적으로 관리자 계정을 사용하여 높은 권한이 필요한 작업을 수행하지만 특정 시스템 파일이나 설정을 변경해야 하는 경우에는 TrustedInstaller 계정의 권한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이 파일을 변경하려면 TrustedInstaller에서 사용 권한을 부여 받아야 합니다."와 같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구성 요소의 소유권을 변경하는 단계를 거칠 수 있지만 번거로운 과정이며, 일부 시스템 구성이 손상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특정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명령 프롬프트를 TrustedInstaller로 실행해야 하는 경우 AdvancedRun과 같은 타사 도구를 사용하여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1에서 TrustedInstaller 계정을 사용하여 명령을 실행하는 방법 

 Windows 11에서 TrustedInstaller 권한으로 명령을 실행해야 하는 경우 AdvancedRun 등 타사 도구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 앱은 Microsoft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니며, 예상하지 못한 오류 등 사용자의 책임하에 사용해야 합니다.

 

NirSoft 웹 사이트 > Download AdvancedRun (64-bit)

 NirSoft 웹 사이트 접속 후 AdvancedRun(64-bit)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advancedrun-x64.zip 압축 풀기

 파일 탐색기에서 다운로드한 'advancedrun-x64.zip' 파일을 선택하고 [압축 풀기]를 클릭합니다.

 

 

AdvancedRun.exe 실행

 advancedrun-x64 폴더를 열고 "AdvancedRun.exe" 파일을 두 번 클릭하여 앱을 시작합니다.

 

 

Run Mode: Command Prompt

 Advanced Run 앱에서 'Run Mode' 설정의 드롭다운 메뉴에서 "Command Prompt -Execute command or batch file of Windows Command Prompt (cmd.exe)"를 선택합니다.

 

 

Run as... TrustedInstaller

 다음으로 'Run As...' 설정에서 "TrustedInstaller" 옵션을 선택하고 [Run] 버튼을 클릭합니다.

 

 

TrustedInstaller 권한 실행 > nt authority\system 표시

 단계를 완료하면 명령 프롬프트를 통해 명령을 실행하여 설정을 변경하거나 "TrustedInstaller" 권한이 필요한 특정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했지만, 'Run Mode' 설정에서 Powershell을 TrustedInstaller 권한으로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administrator 권한 실행 > 사용자 계정 표시

 현재 열려있는 명령 프롬프트에서 TrustedInstaller 권한 실행 여부를 확인하고 싶다면 다음 명령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whoami
%username%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