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indows 11 로고

HowTo - Windows 11에서 메모리 압축을 켜거나 끄는 방법

 Windows 11의 메모리 압축 기능을 사용하면 컴퓨터의 RAM 용량보다 더 많은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PC가 데이터를 더 빨리 읽을 수 있으므로 전반적인 성능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8GB의 RAM이 있고 9GB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경우 메모리 압축은 추가 데이터를 압축하여 물리적 RAM 용량에 맞도록 합니다. 메모리 압축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디스크 드라이브에 추가 데이터를 저장하고, RAM이 아닌 디스크 드라이브에서 데이터를 읽는데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되므로 성능이 저하됩니다.

 

 따라서 특별한 문제가 없는 한 시스템에서 메모리 압축을 활성화한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Windows 시스템 메모리를 압축하여 더 많은 데이터를 저장하는 방법

 메모리 압축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하기 전에 현재 기능의 동작 상태를 확인합니다. 만약 이미 활성화된 상태라면 별도로 추가 작업을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터미널(관리자) 실행

 키보드 단축키 Win + X 키를 누르고 빠른 실행 메뉴에서 [터미널(관리자)]를 선택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Windows 터미널을 실행합니다.

 

 

메모리 압축 활성화 여부 확인

 Windows 터미널 앱에서 다음 명령을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Get-MMAgent

 

 실행 결과에서 "MemoryCompression" 항목의 값을 확인합니다. "True"로 표시되면 메모리 압축 기능이 활성화된 것이며, "False"로 표시되면 기능이 비활성화된 것입니다.

 

 

메모리 압축 활성화

 메모리 압축 기능을 활성화하려면 다음 명령을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Enable-MMAgent -mc

 

 명령이 실행되면 별도의 성공 또는 확인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변경된 설정 값을 확인하려면 다음 명령을 입력하고 Enter 키를 눌러 확인합니다.

 

Get-MMAgent

 

 "MemoryCompression" 값이 "True"로 변경된 것을 확인하고,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여 변경된 사항을 적용합니다.

 

 

작업 관리자 > 성능 > 메모리 > 사용 중(압축) 확인

 메모리 압축을 활성화한 경우 해당 기능이 현재 시스템에서 얼마나 많은 메모리를 압축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압축되지 않은 메모리 양도 확인 가능합니다.

 

 키보드 단축키 Ctrl + Shift + ESC 키를 눌러 작업 관리자를 열고 [성능] 탭을 선택합니다. "메모리" 항목을 선택하고 오른쪽 창의 "사용 중(압축)" 섹션에서 현재 메모리 세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괄호 안의 숫자는 현재 압축한 메모리의 양입니다.

 

 

"메모리 구성"에서 세부 내용 확인

 "메모리 구성" 위로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면 보다 자세한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메모리 압축 비활성화

 메모리 압축을 비활성화하고 싶다면 다음 명령을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Disable-MMAgent -mc

 

 명령이 실행되면 별도의 성공 또는 확인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변경된 설정 값을 확인하려면 다음 명령을 입력하고 Enter 키를 눌러 확인합니다.

 

Get-MMAgent

 

 "MemoryCompression" 값이 "False"로 변경된 것을 확인하고,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여 변경된 사항을 적용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