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indows 11 로고

HowTo - Windows 11에서 클라우드 콘텐츠 검색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방법

 Windows 검색을 통해 사용자는 로컬 장치 및 웹 등 작업 표시줄에서 검색하여 원하는 내용을 찾을 수 있으며 SharePoint, Bing, OneDrive, Outlook 및 기타 서비스의 콘텐츠를 통합하여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1에서 검색 상자를 이용하여 클라우드 콘텐츠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클라우드 콘텐츠 검색' 옵션의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Microsoft 계정, 회사 또는 학교 계정에 대한 클라우드 콘텐츠 검색을 켜거나 끌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Windows 11에서 SharePoint, OneDrive, Outlook 등 클라우드 콘텐츠 검색 활성화 방법

 Windows 검색 상자는 사용자가 작업 표시줄에 표시되는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의 검색 상자를 이용하지 않고 시작 키를 눌러 원하는 검색어를 입력하는 방법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IT/How to] - 윈도우11 작업 표시줄에서 검색 상자를 제거하는 방법

 

윈도우11 작업 표시줄에서 검색 상자를 제거하는 방법

HowTo - Windows 11 작업 표시줄에서 검색 상자를 비활성화하는 방법 Windows 10에서 싫어하는 기능 중 하나였는데, 이제 Windows 11에 다시 돌아왔습니다. 바로 작업 표시줄에 있는 거대한 검색 상자입니

forbes.tistory.com

 

 

 

1 Windows 설정에서 클라우드 콘텐츠 검색 설정

 Windows 설정 앱을 통해 현재 사용자에 대한 클라우드 콘텐츠 검색 기능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설정 > 개인 정보 및 보안 > 검색 권한

 키보드 단축키 Win + I 키를 눌러 설정 앱을 열고 [개인 정보 및 보안 > 검색 권한]을 선택합니다.

 

 

클라우드 콘텐츠 검색 > Microsoft 계정, 회사 또는 학교 계정 켬

 '클라우드 콘텐츠 검색' 섹션에서 'Microsoft 계정''회사 또는 학교 계정'에 대한 콘텐츠 검색 여부를 선택합니다. 해당 항목의 토글 스위치를 눌러 [켬]으로 변경하면 클라우드 콘텐츠 검색이 활성화됩니다.

 

 

클라우드 콘텐츠 검색 > Microsoft 계정, 회사 또는 학교 계정 끔

 클라우드 콘텐츠 검색을 비활성화하려면 마찬가지로 'Microsoft 계정''회사 또는 학교 계정' 토글 스위치를 [끔]으로 변경합니다.

 

 

2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클라우드 콘텐츠 검색 설정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통해 현재 사용자에 대한 클라우드 콘텐츠 검색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 실행

 키보드 단축키 Win + R 키를 누르고 실행 대화 상자에서 "regedit"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눌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SearchSettings 키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다음 경로를 복사 및 붙여넣기하여 이동합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SearchSettings

 

 

IsMSACloudSearchEnabled 값 "1" 변경

 Microsoft 계정의 경우 "IsMSACloudSearchEnabled" REG_DWORD 값을 두 번 클릭하고 값 데이터를 "1"로 변경하여 클라우드 콘텐츠 검색을 활성화합니다.

 

 

IsMSACloudSearchEnabled 값 "0" 변경

 클라우드 콘텐츠 검색을 비활성화하려면 "IsMSACloudSearchEnabled" 값을 "0"으로 변경합니다.

 

 

IsAADCloudSearchEnabled 값 "0" 또는 "1"

 회사 또는 학교 계정의 경우 "IsAADCloudSearchEnabled" REG_DWORD 값을 두 번 클릭하고 값 데이터를 "1"로 변경하여 클라우드 콘텐츠 검색을 활성화합니다. 마찬가지로 값을 "0"으로 변경하면 비활성화합니다.

 

 

3 모든 사용자에 대한 클라우드 콘텐츠 검색 설정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통해 모든 사용자에 대해 클라우드 콘텐츠 검색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Windows Search 키 없을 경우 새로 만들기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다음 경로를 복사 및 붙여넣기하여 이동 후 "AllowCloudSearch" REG_DWORD 값을 찾습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Windows\Windows Search

 

 만약 "Windows Search" 키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사용자가 직접 생성하여 사용합니다. "Windows" 키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새로 만들기(N) > 키(K)]를 선택합니다.

 

 

Windows Search 키 > 새로 만들기 > DWORD(32비트) 값

 새롭게 생성한 키 이름은 "Windows Search"로 지정하고, 해당 키의 오른쪽 창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후 [새로 만들기(N) > DWORD(32비트) 값(D)]를 선택하여 새로운 값을 생성합니다.

 

 

AllowCloudSearch REG_DWORD 이름 지정 및 값 데이터 "1" 또는 "0"

 새롭게 생성한 REG_DWORD 값의 이름은 "AllowCloudSearch"로 지정 후 이를 두 번 클릭하여 값 데이터를 "1"로 변경하여 모든 사용자에 대해 클라우드 콘텐츠 검색을 활성화합니다. 마찬가지로 모든 사용자에 대한 클라우드 콘텐츠 검색을 비활성화하려면 값 데이터를 "0"으로 변경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