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indows 11 로고

HowTo - Windows 11에서 Internet Explorer를 활성화하고 사용하는 방법

 Microsoft는 2022년 6월 공식적으로 Internet Explorer에 대한 지원을 종료했습니다. Windows Server 버전을 제외한 모든 운영 체제에 대한 지원을 종료하며 일반 사용자의 경우 기본적으로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Windows 11에서 Internet Explorer 검색
<Internet Explorer 지원 중단>

 이전 프레임워크에 구축된 웹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오래전 개발되어 더 이상 업데이트를 지원하지 않는 자바 애플릿을 사용해야 할 때 여전히 Internet Explorer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Windows 11에서 Internet Explorer를 활성화하고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Windows 11에서 지원 중단된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는 방법

 이미 알려진 것처럼 Microsoft Edge 브라우저에 대한 IE 모드 지원 방식이 아닌, Internet Explorer 브라우저를 실행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다만 보안상의 이유로 모든 웹 활동에 대해 Interner Explorer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오래되거나 호환되지 않는 웹 사이트를 접속할 때만 가끔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 인터넷 옵션 트릭을 이용한 Internet Explorer 실행

 Windows 11에서 별도의 Internet Explorer 11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신 몇 번의 클릭만으로 Explorer 브라우저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Windows 11 빌드에서는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시작 &gt; 인터넷 옵션

 먼저 시작 키를 눌러 시작 메뉴를 열고 "인터넷 옵션"을 검색합니다. 검색 결과에서 인터넷 옵션을 엽니다.

 

 

인터넷 속성 &gt; 프로그램 탭 &gt; 추가 기능 관리 버튼 클릭

 '인터넷 속성' 창에서 [프로그램] 탭으로 이동하여 [추가 기능 관리(M)] 버튼을 클릭합니다.

 

 

도구 모음 및 확장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N) 클릭

 '추가 기능 관리' 창이 열리면 하단의 "도구 모음 및 확장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N)"를 클릭합니다.

 

 

Internet Explorer 11 브라우저 실행 완료

 이제 Internet Explorer 브라우저가 Windows 11 컴퓨터에서 바로 열립니다. 간단하죠?

 

 

2 Internet Explorer 실행하는 VBS 바로 가기 만들기

 Microsoft Edge 브라우저에서 IE 모드를 사용하여 이전 웹 사이트에 액세스할 수 있지만, Internet Explorer를 반드시 사용해야 할 경우 간단한 VBS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보다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옵션' 트릭을 이용하는 것보다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바탕 화면 &gt; 새로 만들기 &gt; 텍스트 문서

 먼저 바탕 화면이나 원하는 위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새로 만들기 > 텍스트 문서]를 선택합니다.

 

 

메모장 열기

 생성된 텍스트 파일을 두 번 클릭하여 메모장 등 편집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또는 키보드 단축키 Win + R 키를 누르고 실행 대화 상자에서 "notepad"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눌러 메모장을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IE 11 실행 코드 복사 및 붙여넣기

 메모장에서 다음 코드를 복사하여 붙여넣기합니다.

 

CreateObject("InternetExplorer.Application").Visible=true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코드 입력 후 파일 저장을 위해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하거나, 단축키 Ctrl + Shift + S 키를 누릅니다.

 

 

파일 형식 &#39;모든 파일(*.*)&#39; 지정 후 확장자는 &quot;.VBS&quot;로 입력

 다른 이름으로 파일을 저장할 때 반드시 '파일 형식(T)'"모든 파일(*.*)"로 변경합니다. 그런 다음 바로 가기 이름을 지정하고 끝 부분은 ".vbs" 확장자를 지정합니다. 예를 들어 여기서는 "InternetExplorer.vbs"로 파일 이름을 지정합니다.

 

 

생성된 VBS 파일 두 번 클릭

 바탕 화면 또는 사용자가 지정한 위치에 VBS 파일이 생성되었습니다.

 

 

Internet Explorer 11 브라우저 실행 완료

 생성된 VBS 파일을 두 번 클릭하여 Internet Explorer 11 브라우저가 PC에서 열리며 문제 없이 동작합니다. 이제 IE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싶을 때 VBS 파일을 두 번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만약 Internet Explorer 브라우저를 직접 사용하는 것이 아닌, Microsoft Edge 브라우저에서 IE 모드를 사용하고 싶다면 다음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IT/How to] - Microsoft Edge IE 모드 활성화 방법 (Internet Explorer 호환모드)

 

Microsoft Edge IE 모드 활성화 방법 (Internet Explorer 호환모드)

HowTo - Microsoft Edge 브라우저에서 IE 모드 전환하기 Microsoft Edge 브라우저는 Chromium 엔진을 기반으로 Internet Explorer 렌더링 엔진을 사용하여 이전 웹 사이트를 로드하는 호환성 모드를 제공하고 있습

forbes.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