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Battlefield 2042 로고

HowTo - Battlefield 2142 실행 후 창 꺼짐 및 비정상 종료 문제 해결 방법

 Windows 업데이트 및 배틀필드 2042 업데이트 이후 게임 실행 시 곧바로 종료(창 꺼짐) 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아래와 같이 Easy Anti-Cheat 로고가 보이고 비정상 종료되는 증상이 나타날 때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거나 EA 앱에서 게임 복구를 시도하면 해결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Easy Anti-Cheat 로딩
<Easy Anti-Cheat 로딩 후 비정상 종료>

 그러나 이러한 문제가 빈번하게 발생한다면 단순히 게임 복구로 인한 문제 해결은 임시방편일 뿐입니다. 동일한 증상이 반복적으로 다시 발생했기 때문이죠. 단순하게 접근하여 Easy Anti-Cheat 로딩 화면에서 게임이 종료되니, 근본적인 원인을 찾고 문제 해결을 하기 위해 서비스를 제거하고 다시 설치도 해봤습니다.

 

 참고로 Easy Anti-Cheat 서비스는 각 게임과 함께 자동으로 설치되며, 해당 서비스를 사용하는 마지막 게임이 시스템에서 제거되면 자동으로 제거됩니다. 다만 그렇다고 모든 게임을 제거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해당 서비스만 수동으로 제거 후 게임 설치 폴더에 있는 "EasyAntiCheat" 폴더로 이동하여 "EasyAntiCheat_Setup.exe"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고 다시 설치하는 방법도 있기 때문이죠.

 

Battlefield 2042 블랙스크린
<Battlefiled 2042 블랙스크린>

 물론 사용자 환경이나 업데이트, 패치, 다른 프로그램과의 충돌 등 상황에 따라 오류의 원인은 다를 수 있으나 적어도 근본적인 문제 해결책은 아니었습니다. 이후에도 실행 즉시 게임이 종료되거나 위와 같이 블랙스크린으로 나오고 아무런 키 입력도 인식되지 않는 문제는 종종 발생합니다.

 

 다행히 문제를 간단히 해결할 수 있었는데, 대부분 DirectX 12 캐시 데이터 문제로 게임 복구, 재설치 등을 수행해도 배틀필드 개인 데이터(Documents 폴더)에 남아있는 캐시 데이터 초기화가 이루어지지 않아 발생한 문제이거나 Windows Defender 문제인 경우였습니다.

Battlefield 2142 게임 실행 오류, Defender 또는 DirectX 12 캐시 문제 해결 방법

 배틀필드 2142 실행 시 Easy Anti-Cheat 로딩 후 게임 비정상 종료 또는 실행은 되지만 블랙스크린 오류로 아무런 키 입력이 응답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한다면, 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백신 검사에서 배틀필드 관련 폴더를 예외 처리하고, DirectX 12 캐시 초기화 작업을 수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01 Windows Defender 제외 사항 추가

 Windows 보안에서 배틀필드 게임이 설치된 폴더 및 내 문서의 개인 데이터 경로를 제외 추가 설정하여 오작동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만약 해당 설정 이후에도 창 꺼짐 및 블랙스크린 오류가 발생한다면 다음 단계인 DX12 초기화 작업을 수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Windows 설정 &gt; 개인 정보 및 보안 &gt; Windows 보안

 키보드 단축키 Win + I 키를 눌러 Windows 설정 앱을 열고 [개인 정보 및 보안 > Windows 보안]을 선택합니다.

 

 

Windows 보안 열기

 Windows 보안 페이지에서 [Windows 보안 열기] 버튼을 클릭하여 Windows Defender 대시 보드를 엽니다.

 

 

작업 표시줄 시스템 트레이 &gt; Windows 보안 클릭 or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보안 대시보드 보기

 또는 작업 표시줄의 시스템 트레이에서 'Windows 보안'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보안 대시보드 보기]를 선택하여 빠르게 열 수도 있습니다.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설정 &gt; 설정 관리

 'Windows 보안' 앱이 열리면 왼쪽 사이드 바에서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를 선택하고, [설정 관리]를 클릭합니다.

 

 

제외 추가 또는 제거

 다음으로 '제외' 섹션에서 [제외 추가 또는 제거]를 클릭합니다.

 

 

제외 사항 추가 &gt; Battlefield 2042 관련 폴더 예외 처리

 [제외 사항 추가] 버튼을 클릭하고, 배틀필드 2142 게임 설치 폴더 및 내 문서에서 게임 개인 데이터가 저장된 폴더를 제외 사항으로 추가합니다.

 

 

02 DirectX 12 Cache 초기화 방법

 Windows Defender에서 배틀필드 관련 경로를 바이러스 백신 검사를 수행하지 않도록 설정한 이후에도 창 꺼짐 및 블랙스크린 오류가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DirectX 12 Cache 데이터를 초기화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파일 탐색기 &gt; 내 문서 개인 데이터 폴더 이동

 키보드 단축키 Win + E 키를 눌러 파일 탐색기를 열고 주소 표시줄에 다음 경로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후 Enter 키를 눌러 이동합니다.

 

%HOMEPATH%\Documents\Battlefield 2042

 

 

실행 대화 상자에서 경로 입력 후 이동 가능

 또는 키보드 단축키 Win + R 키를 눌러 실행 대화 상자를 열고 다음 경로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 탐색기 실행 및 해당 경로로 바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HOMEPATH%\Documents\Battlefield 2042

 

 

내 문서 개인 데이터 폴더 &gt; cache 및 CrashDumps 폴더 제거

 배틀필드 2042 개인 데이터 경로에 이동한 다음 "cache" 및 필요하다면 "CrashDumps" 폴더를 함께 선택하고 삭제합니다.

 

 참고로 CrashDumps 폴더는 배틀필드 2042 게임에서 오류가 발생할 경우 어떤 컴포넌트가 왜 문제를 일으켰는지 파악하기 위해 시스템 메모리를 저장하는 곳이며 향후 문제 원인 파악을 위해 제거하는 것으로 꼭 삭제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이렉트X 12 캐시 초기화 후 게임 실행 여부 확인

 DirectX 12 Cache 및 CrashDumps 폴더를 모두 제거했다면 EA 앱에서 Battlefield 2142 게임을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제거한 폴더는 게임 실행 시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