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indows 11 로고

HowTo - Windows 11 실행(Win+R) 명령 기록을 제거하는 방법

 키보드 단축키키를 누르고 경로가 잘 알려진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사용되는 실행(Run Command) 대화 상자는 기본적으로 사용자가 이전에 입력한 명령 기록을 저장합니다.

 

Windows 11 실행 명령 기록 확인

 만약 컴퓨터를 함께 사용하는 다른 사용자가 이러한 전체 실행 명령 기록을 보는 것을 원하지 않거나 특정 실행 명력 기록을 제거하길 원한다면 언제든지 간단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이전에 입력한 실행 명력 기록을 지우는 방법

 Windows 11 시스템에서 실행 명령 기록을 모두 또는 특정 기록만 제거하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

 키보드 단축키 Win + R 키를 누르고 실행 대화 상자에서 "regedit"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눌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 주소 표시줄 > 경로 이동

 레지스트리 편집기 주소 표시줄에 다음 경로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후 Enter 키를 눌러 이동합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RunMRU

 

 

A to Z 문자열 값 제거

 이제 오른쪽 창에서 "a" 부터 "z" 까지의 문자로 이루어진 문자열 값이 표시됩니다. 이는 사용자가 수행한 실행 명령 기록을 나타내며, 특정 문자열 값 또는 Ctrl 키를 누른 상태로 여러 문자열 값을 선택하고 Del 키를 누르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후 [삭제(D)]를 선택하여 제거할 수 있습니다.

 

 

실행 대화 상자 기록 제거 완료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실행 명령 기록(a to z)을 제거한 다음 키보드 단축키 Win + R 키를 눌러 실행 대화 상자를 열여보면 이전에 실행한 명령 기록 모두 또는 특정 기록이 제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