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indows 11 로고

HowTo - Windows 11에서 Nearby Sharing이 동작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Windows 11에서 Nearby Sharing(근거리 공유)은 Bluetooth 및 Wi-Fi 또는 이더넷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무선으로 파일 및 링크를 전송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전송하려는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공유 아이콘을 선택하거나, Microsoft Edge 브라우저에서 공유 버튼을 클릭하여 콘텐츠를 보낼 장치를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수신 장치는 전송을 수락하거나 거부할 수 있는 알림을 받게 되며, 수락되면 파일이 "다운로드" 폴더에 다운로드되거나 브라우저에서 링크가 열립니다. 그러나 해당 기능은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호환성 문제 등으로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Nearby Sharing 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때 해결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1 근거리 공유 기능이 동작하지 않을 때 해결 방법

 Windows 11에서 Nearby Sharing 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저전력(LE) 지원 Bluetooth 확인

 Nearby Sharing 기능이 작동하기 위해서는 송수신 두 장치 모두 저에너지를 지원하는 Bluetooth 버전 4.0 이상의 장치가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해당 기능이 설정 앱에서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장치 관리자 실행

 Windows 11에서 시작 메뉴를 열고 "장치 관리자"를 검색하고 검색 결과를 클릭, 앱을 엽니다.

 

 

Bluetooth 장치 속성

 장치 관리자에서 Bluetooth 항목을 확장하고, Bluetooth 장치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속성(R)]을 선택합니다.

 

 

저에너지 중앙 역할 지원 여부 확인

 속성 창에서 [자세히] 탭으로 이동하고, "속성(P)" 드롭다운 메뉴에서 "Bluetooth 송수신 장치에서 저에너지 중앙 역할을 지원함"을 선택했을 때, 아래 "값(V)""<true>"로 설정된 경우 해당 장치는 버전 4.0 이상, 저에너지 지원이 포함된 Bluetooth 장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호환되는 Bluetooth 장치가 없는 경우 USB 방식의 Bluetooth 4.0 어댑터를 저렴하게 구입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IT/How to] - 윈도우10 및 11 Bluetooth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

 

윈도우10 및 11 Bluetooth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

HowTo - Windows 10 및 11에서 Bluetooth 버전 확인하는 방법 Windows는 다양한 Bluetooth 버전을 지원합니다. 대부분의 랩톱과 일부 데스크톱에서는 블루투스 지원 기능이 내장되어 있지만, Bluetooth 버전에 따

forbes.tistory.com

 

 

2 Windows 11에서 근러기 공유 옵션 활성화

 파일 및 링크 공유 기능은 기본적으로 활성화되고 모든 장치와 콘텐츠 및 파일을 공유하도록 구성되어야 하지만, 올바르지 않게 구성된 경우 다음 단계를 사용하여 두 장치를 활성화하고 공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정 &gt; 시스템 &gt; 근거리 공유

 키보드 단축키 Win + I 키를 눌러 Windows 설정 앱을 열고 [시스템 > 근거리 공유]를 선택합니다.

 

 

내 디바이스만 or 주변의 모든 사람

 근거리 공유 설정 화면에서 "내 디바이스만" 또는 "주변의 모든 사람" 라디오 버튼을 선택합니다.

 

 위의 단계를 완료하면 해당 장치에서 Nearby Sharing 기능을 활성화하고 주변 장치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3 Windows 11에서 Bluetooth 활성화

 Nearby Sharing 기능을 활성화하면 Bluetooth 어댑터도 자동으로 활성화되지만, 다음 단계를 통해 Bluetooth 활성화 여부를 확인하고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설정 &gt; Bluetooth 및 장치 &gt; Bluetooth 켬

 키보드 단축키 Win + I 키를 눌러 Windows 설정 앱을 열고 [Bluetooth 및 장치]를 클릭합니다. "Bluetooth" 토글 스위치를 [켬]으로 변경합니다. 단계를 완료하고 Nearby Sharing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한 다음 파일 공유를 다시 시도합니다.

 

 

4 Windows 11에서 Nearby Sharing 전송 속도 향상

 Nearby Sharing 기능을 한 번이라도 사용해본 경험이 있다면, 전송 속도가 상당히 빠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파일이 매우 느리게 전송되는 경우 Bluetooth를 통해 파일이 전송되고 있음을 유추해볼 수 있습니다.

 

 Nearby Sharing은 Bluetooth를 사용하여 파일과 링크를 찾고 전송하지만, 낮은 전송 속도로 인하여 네트워크(Wi-Fi) 연결을 사용하여 파일을 더 빠르게 전송합니다.

 

 파일을 보다 빠르게 전송하려면 두 장치 모두 Bluetooth 어댑터를 사용할뿐만 아니라 동일한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또한 해당 연결은 "개인 네트워크(Private)"로 설정되어 있는 것이 좋습니다.

 

 

설정 &gt; 네트워크 및 인터넷 &gt; Wi-Fi or 이더넷

 키보드 단축키 Win + I 키를 눌러 Windows 설정 앱을 열고 [네트워크 및 인터넷]을 클릭합니다. "Wi-Fi" 또는 "이더넷"을 클릭합니다.

 

 

네트워크 속성

 다음으로 현재 연결되어 있는 네트워크 속성(프로필)을 선택합니다.

 

 

개인 네트워크 유형 선택

 선택한 네트워크 속성 화면에서 "네트워크 프로필 유형"을 찾아 "개인 네트워크"를 선택합니다.

 

 

IPv4 주소 확인 (동일 네트워크 여부 확인)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IPv4 주소"를 확인합니다. 두 장치의 네트워크 번호(서브넷)가 동일하면 두 장치 모두 동일한 네트워크에 있는 것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두 장치 모두 "192.168.1.XX" 주소로 구성된 경우 동일 네트워크에 속해 있습니다.


 Nearby Sharing 기능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기기가 근처에 있을 때 작동하는 기능입니다. 파일을 공유하려는 컴퓨터가 가깝게 있지 않을 경우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Bluetooth 연결 범위 내에 있어야 합니다.

 

 참고로 Windows 11 PC 환경에서 Android 장치와 Nearby Sharing 기능을 사용하고 싶은 경우 Google에서 제공하는 Nearby Share 베타 앱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IT/How to] - 윈도우11 Nearby Share 사용하여 Android 장치와 파일을 공유하는 방법

 

윈도우11 Nearby Share 사용하여 Android 장치와 파일을 공유하는 방법

HowTo - Windows 11에서 Nearby Share를 사용하여 Android 장치와 파일 공유 방법 Google의 Nearby Share는 Android 11에서 처음 도입되었으며 Wi-Fi Direct 또는 Bluetooth와 같은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무선으로 다양한 An

forbes.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