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 블로그 로고

Blog - 모바일 크롬 브라우저에서 툴바 영역 색상을 지정하는 방법

 모바일 크롬에서 특정 웹 사이트 접속 시 일반적인 툴바 색상(라이트/다크 모드)이 아닌 해당 사이트만이 가진 고유 색상으로 변경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2014년 Chrome 39 버전에서 추가된 기능으로 메타 태그에서 "theme-color" 속성을 이용하여, 웹 브라우저의 툴바 영역(탭/주소 표시줄)의 색상을 지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크롬 툴바 기본 색상
<모바일 크롬 기본 툴바 색상>

 다만 모든 Chromium 기반 브라우저에서 동작하는 것은 아니며, 이 글을 작성하는 현재 시점에서 테스트 결과 Microsoft Edge, Naver Whale 등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동작하지 않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모바일 크롬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접속 시 탭 색상을 지정하는 방법

 모바일 기기로 내 블로그에 방문하는 이용자들에게 다른 블로그와 약간의 차별점을 두고 싶다면,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툴바 영역의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STEP 01. 바탕 화면 바로 가기 아이콘

티스토리 편집 &gt; 꾸미기 &gt; 스킨 편집

 운영하고 있는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에서 '꾸미기' 섹션의 [스킨 편집]을 클릭합니다.

 

 

티스토리 편집 &gt; 꾸미기 &gt; 스킨 편집 &gt; html 편집

 스킨 편집 화면에서 [html 편집]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02. 크롬 툴바에 적용할 색상의 RGB 코드 확인

Photoshop RGB 코드 확인 방법

 다음으로 블로그에서 보여지길 원하는 크롬 툴바의 색상의 RGB 코드를 찾습니다. RGB 코드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찾을 수 있으며, 포토샵 등의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에서 원하는 색상을 선택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색상코드표 RGB 코드 확인

 또는 네이버에서 "색상코드표"로 검색하면 "색상 팔레트" 도구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원하는 색상의 RGB 코드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STEP 03. 티스토리 블로그 메타 태그 적용

티스토리 편집 &gt; 꾸미기 &gt; 스킨 편집 &gt; html 편집 &gt; RGB 코드가 포함된 메타 태그 삽입 후 적용

 RGB 코드를 확인했다면, 블로그의 HTML 편집 화면으로 돌아와 다음과 같이 메타 태그를 입력하고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meta name="theme-color" content="#RGBCODE">

 

 예를 들어 모바일 크롬 툴바를 주황색으로 지정하고 싶다면 "#RGBCODE" 부분을 "#FFA53B"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크롬 툴바 색상 변경 완료

 스킨 편집 후 모바일 장치로 블로그 접속 시 위 예시 화면과 같이 크롬 툴바 색상이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크 모드에서는 메타 태그 무시

 참고로 다크 모드에서는 사용자가 지정한 색상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티스토리뿐만 아니라 워드프레스, 블로그스팟 등 HTML 편집이 가능한 사이트,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면 메타 태그를 추가하여 모바일 크롬 툴바 영역의 색상을 지정하여 더 돋보이게 만들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