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특정 번호 eSIM 발신 설정 로고

Mobile - 특정 연락처에 전화 걸 때 선택한 SIM으로 항상 사용하도록 설정하는 방법

 국내 스마트폰에 eSIM 서비스가 본격 도입되면서 휴대폰 요금제 선택부터 사용 환경까지 선택권이 다양화되었습니다. eSIM은 휴대전화 개통 시 USIM처럼 물리적인 카드를 끼웠다가 빼는 작업이 필요 없고, 단말기에 내장된 칩에 이용자가 QR 코드 등을 이용하여 USIM 정보를 내려받으면 즉시 휴대전화 개통이 가능합니다.

 

 기존 물리적인 작업이 프로그램 설치 방식으로 대체됨에 따라 비대면 및 온라인으로 휴대전화 개통이 가능하여 해외 출장이나 여행을 갈 때 온라인으로 현지 eSIM을 미리 구매하여 도착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국내에서 걸려온 전화를 받기 위해 비싼 로밍 요금제를 사용하거나 별도로 포켓 와이파이를 구비해야 했다면, eSIM 지원 단말기를 사용할 경우 휴대전화 하나로 모든 걸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해외에서 음성 통화가 필요하지 않다면 가격이 저렴한 모바일 데이터 전용 상품을 구입할 수 있죠.

 

 그러나 eSIM을 한 번도 사용해보지 않은 경우, 해외에서 현지 eSIM을 구입해도 사용 방법을 어려워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eSIM 지원 단말기에서 2개의 번호를 사용할 때 활용할 수 있는 팁을 살펴보겠습니다.

연락처에서 특정 전화번호로 발신 시 선택한 SIM을 항상 사용하는 방법

 국내 또는 해외에서 eSIM을 추가하여 2개의 번호를 사용할 때, 특정 번호에 대한 전화 발신시 미리 설정해 놓은 번호(eSIM)로 항상 사용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통화에 사용할 SIM 기본 설정을 eSIM으로 선택해도, 한국 번호 등 특정 번호에 대해서는 USIM으로 항상 전화할 수 있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현지 번호로 전화할 때는 eSIM으로 사용하고, 국내 번호로 전화할 때는 USIM, 즉 기본 SIM으로 발신되지 않도록 특정 전화번호마다 사용하려는 SIM 설정이 가능합니다.

 

연락처 앱 실행

 휴대전화에서 '연락처' 앱을 실행합니다.

 

 

연락처에서 특정 번호 선택

 발신할 때마다 미리 설정해 놓은 SIM으로 항상 사용 설정하려는 연락처를 선택합니다.

 

 

연락처 상세 페이지에서 기본 SIM 전화 설정 옵션

 USIM 및 eSIM을 함께 사용하는 경우 해당 연락처의 상세 페이지에서 SIM 전화 선택이 가능합니다.

 

 

기본 SIM 외에 eSIM or USIM으로 항상 전화 걸도록 선택

 현재 통화 시 기본으로 설정된 주 사용 SIM 카드는 "eSIM 1" 입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전화를 걸 때 기본적으로 eSIM 카드 번호로 발신이 이루어집니다. 그러나 연락처에서 특정 번호에 대한 전화에 사용할 SIM 카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연락처에서 전화에 사용할 SIM을 "SIM 1"으로 선택할 경우, 전화 발신 시 기본적으로 "eSIM"을 사용하지만, 해당 번호로 전화를 걸 때는 사용자가 선택한 SIM(SIM 1)을 항상 사용하게 됩니다.

 

 

전화 앱에서 SIM 변경 가능

 물론 특정 번호에 대한 기본 SIM 설정을 하지 않아도, 전화를 걸 때마다 사용하려는 SIM을 선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