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obile - QR코드 스캔, 전용 앱 없이도 가능하다!

실생활에서 정말 편리한 QR코드, 많이 활용하고 있으신가요? 중국에서는 QR코드를 이용한 결제가 대중화 되어있어 우리나라보다 활용도가 높은 편입니다. 우리나라도 의약품 등 제품 상세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QR코드를 제공하고, 로또 당첨 확인도 일일이 대조하지 않고 QR코드 스캔만으로도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등 한국 역시 점점 사용 범위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QR코드가 대중화 되기전에는 별도의 어플을 이용해서 확인해야 했지만 요즘은 네이버 앱에서도 기본으로 제공되고 있어, 코드 스캔만을 위한 추가 앱을 설치하는 분들은 거의 없습니다. 물론 네이버를 이용하지 않는분이라면 네이버 앱을 별도로 설치해야 하는 건 마찬가지겠죠?

오늘은 삼성 갤럭시 시리즈를 사용하는 유저를 위해, 기본 앱을 이용한 QR코드 스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QR코드 스캔, 과연 편리할까?

가장 빈번하게 QR코드를 활용하는 것은 단연 로또가 아닐까요? 매주 로또를 구매하는 분들이라면 QR코드 활용은 필수입니다. 기계를 믿지 못하고, 직접 일일이 대조해야만 직성이 풀리는 분들은 제외입니다! 약품 상세정보 확인용으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


QR코드 전용 앱을 이용하지 않는다면, 대부분 ① 네이버 앱을 이용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갤럭시 시리즈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네이버 앱이 없어도 ② 기본 인터넷 앱에서도 QR코드 스캔이 지원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먼저 네이버 앱을 이용하는 방법을 살펴보면, 네이버 검색 창 옆의 카메라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QR코드를 스캔할 수 있는 카메라가 실행됩니다. 평소 로또 당첨 결과 확인을위해 종종 이용했었지만, 웬일인지 '코리안넷에 등록된 상품이 아닙니다.' 메시지와 함께 해당 바코드를 찾을 수 없다고하네요.


※ 네이버 앱 이용 시 스마트렌즈와 쇼핑렌즈 두 가지를 지원합니다. 쇼핑렌즈는 실제 사물을 찍으면 해당 상품에 대한 정보를 찾을 수 있는 것으로, 로또 당첨 결과를 확인하고 싶다면 스마트 렌즈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그러나 스마트렌즈로 확인했음에도 종종 로또 바코드 인식을 못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갤럭시에 기본 탑재된 인터넷 앱을 이용해서 QR코드를 스캔해보겠습니다. 코리안넷에 등록된 상품이 아니라면 어느 앱에서든 이용하진 못하지만, 개인적으로 기본 앱에서 인식률이 훨씬 좋은편이었습니다.


URL 창 옆의 설정 버튼 클릭 확장 기능QR 코드 리더기 활성화


만약 설정 버튼을 눌렀을 때 QR 코드 스캔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다면 SKIP 해주세요.



QR 코드 리더기 활성화 후 우측 상단의 설정 버튼을 누르면, QR 코드 스캔 기능이 보입니다. 코드 스캔 버튼을 누른 뒤 화면에서 코드를 인식하게 되면 자동으로 해당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참 쉽죠?


지난 밤 꿈에 복덩이 돼지가 나왔는데, QR코드를 이용해 결과를 확인하니 순 엉터리네요. 그래도 5등이라도 당첨됐으니 영 개꿈은 아닌가 봅니다.

그동안 로또 당첨 번호를 일일이 비교했거나, 적당한 QR 코드 검색 앱을 사용할 수 없었다면 기본 인터넷 앱을 이용해보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