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 해외 직구 첫걸음,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국내에 비해 해외 직구를 이용할 때 동일한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국내가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해외 구매 특성상 오랜 배송 기간과 제품 하자 발생 시 A/S나 환불 등의 어려움이 있지만, 가격 차이가 매우 큰 탓에 단점에도 불구하고 해외 직구 시장은 더욱 확대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 대기업 생산 제품 조차도 해외 직구를 통해 구입하면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한 번이라도 해외 직구를 해보신 분이라면 제품 구매 시 해외 직구로 눈을 돌리기 마련입니다.

그동안 구매금액에 따라 개인통관고유번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됐지만, 해외직구 활성화로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저가신고를 통해 탈세하는 사례가 많아짐에 따라 이러한 불법행위를 방지하고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구매금액과 상관없이 개인통관고유부호를 받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앞으로는 무관세로 제품을 구매하더라도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입력해야 하는 상황이죠. 물론 개인통관고유부호 제출 없이도 통관은 가능하지만, 이 경우 통관이 상당시간 지체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제출하는 것이 좋겠죠?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방법

네이버에서 개인통관고유부호 검색 후 접속 또는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은 회원가입 없이 공인인증서 또는 휴대폰 인증을 통해 신청할 수 있어 매우 쉽고, 간단하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인증 방법 선택 후 성명/주민등록번호 입력 및 확인 버튼을 클릭.



공인인증서 인증 방법은 아무래도 추가 설치 프로그램 등 번거로운 점이 많아 휴대폰 인증 방법으로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휴대폰 인증 > 성명/주민등록호 입력 후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조회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처음 받는 분이라면 신규발급 버튼을 눌러주세요.




휴대폰 본인확인은 간편본인확인(앱)휴대폰본인확인(문자) 방식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추가 앱 설치가 필요 없는 문자 방식을 선택해주세요.



이름/생년월일/휴대폰번호, 보안숫자 입력 후 이용동의 확인 버튼을 누르면 인증번호가 휴대폰으로 발송됩니다. 수신된 인증번호 입력 후 확인 버튼 클릭.



P로 시작하는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 해외직구 시 입력해야되므로 발급 받은 부호를 꼭 저장해두세요! 


선택사항으로 본인의 통관고유부호로 수출입 신고가 발생하였거나,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SMS로 알림메시지를 받을 수 있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단, 우측 하단의 변경 버튼을 눌러야 신청 가능합니다.



변경 버튼 선택 후 발급 정보 변경 페이지에서 선택사항 신청 가능!


해외 직구 가격이 아무리 저렴해도 현명한 소비는 필수겠죠? 간단하고 쉽게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받고 현명한 소비하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