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크롬을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중지하는 방법

크롬의 가장 큰 장점은 크롬만의 멀티프로세스 아키텍처라 할 수 있습니다. 모든 탭, 창, 플러그인들이 각각 구분된 환경에서 실행되어, 어느 한 곳에서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다른 브라우저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또한 속도가 느린 사이트 접속 시 그 사이트 하나가 나머지 브라우저들의 속도에도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빠른 속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크롬의 가장 큰 단점은 엄청난 시스템 자원을 점유하고 있다는 점이죠. 특히 확장 프로그램을 많이 설치한 경우 크롬 실행 시 설치된 모든 확장프로그램에 대해 메모리를 할당하는 것을 보게 됩니다.


 백그라운드에서 지속적으로 실행되어야 할 프로그램과 그렇지 않은 프로그램이 있을텐데, 크롬에 설치된 대부분의 확장 프로그램은 메모리를 지속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평소 시스템 자원이 충분하지 않은 사용자가 다른 작업을 하기 위해서 크롬을 종료하더라도, 백그라운드에서 CPU, Memory 자원을 계속 점유하고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프로그램 창 우측 상단의 [X] 버튼을 누르면 응용 프로그램이 닫히며 완전히 종료되지만, 카카오톡, 백신 등 프로그램에 따라 백그라운드에서 계속 실행됩니다.


 크롬 역시 브라우저를 종료하더라도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며, 확장 프로그램 또는 웹 서비스에 대한 중요한 알림 및 업데이트는 브라우저를 종료한 이후에도 계속 제공됩니다. 이를 통해 항상 업데이트 상태를 유지하고 크롬을 실행하지 않아도 확장 프로그램의 중요 알림 및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준비상태로 대기하게 됩니다.


 만약 크롬이 백그라운드에서 계속 존재하며 시스템 자원을 점유하는 것을 방지하고 싶다면, 크롬 설정에서 간단하게 중지할 수 있습니다.

Chrome Background 실행 차단 방법


 크롬 우측 상단의 [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를 누른 뒤 [설정(S)] 버튼을 클릭합니다.



 ② 크롬 설정 페이지에서 아래로 스크롤하여 [고급 ]을 클릭합니다.



 ③ 고급 설정에서 '시스템' 탭으로 이동 후 'Chrome 종료 후에도 백그라운드 앱을 계속 실행' 옵션을 [사용중지]로 변경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