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윈도우 다중 모니터 사용시 작업 표시줄 설정 방법

 주 모니터 외에도 추가 모니터를 연결하여 두 개의 디스플레이에서 작업을 할 경우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특히 그래픽 디자이너, 프로그래머 등 대형 화면이 필요한 업무에서는 큰 빛을 발하게 됩니다.


 특정 분야의 전문가가 아닌 일반적인 컴퓨터 사용에 있어서도 멀티 모니터는 작업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죠. 예를 들어 엑셀 작업시 모르는 함수를 인터넷 검색을 통해 따라할 때도 웹 브라우저 화면과 엑셀 화면을 전환해가며 작업하는 것보다 동시에 두 개의 화면을 보며 작업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대부분 사용자들에게 다중 모니터 사용시 가장 큰 불편한 점은 작업 표시줄이 두 디스플레이에 모두 표시되는 것입니다. 주·보조 모니터에서 혼란을 야기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오늘은 보조 디스플레이에서 작업 표시줄이 표시되지 않도록 하거나 주·보조 모니터간 작업 표시줄을 이동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멀티 모니터의 작업 표시줄 설정

두 개의 모니터 사용시 주, 보조 디스플레이 모두 작업 표시줄이 표시되어 혼란을 야기 할 수도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 후 [작업 표시줄 설정(T)] 메뉴를 선택합니다.


작업 표시줄 설정 페이지에서 스크롤을 내려, '여러 디스플레이' 섹션에서 [모든 디스플레이에 작업 표시줄 표시] 기능을 [끔]으로 변경합니다.


모든 디스플레이에 작업 표시줄 표시 기능을 끈 후, 바탕화면을 보면 '주 디스플레이'에서만 작업 표시줄이 표시됩니다.


 다중 모니터 사용시 주·보조 디스플레이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 클릭 후 [디스플레이 설정(D)] 메뉴를 선택합니다.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연결된 모니터(이미지) 중 주 디스플레이로 설정할 모니터를 선택합니다.


스크롤을 조금 내려 '여러 디스플레이' 섹션에서 [이 디스플레이를 주 모니터로 만들기] 체크 박스를 선택하시면 주 모니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을 주·보조 모니터 간 자유롭게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마우스로 작업 표시줄 선택 후 보조 모니터로 이동시, 주 모니터 → 보조 모니터로 이동 설정이 가능합니다.


작업 표시줄이 이동되는 걸 방지하고 싶다면 작업 표시줄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 클릭 후 [작업 표시줄 자금(L)]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 밖에도 윈도우10에서는 다중 모니터 환경을 세부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 고급 옵션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가령 활성화된 화면에서만 작업 표시줄이 표시되거나, 다른 작업 표시줄의 단추를 조합하여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작업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다중 모니터, 본인 작업 환경에 맞게 설정하여 사용해보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