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유튜브 이름 바꾸는 방법, 채널 이름 및 아이콘 변경

 유튜브 동영상 시청 후 댓글을 남길 때 다른 사람들은 아이디 또는 닉네임으로 표시되지만, 자신은 실명 그대로 노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실명으로 활동하더라도 딱히 문제될 부분은 없지만, 그래도 실명이 아닌 다른 이름으로 변경하고 싶다면 클릭 몇번으로 간단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보통 유튜브 서비스 사용시 구글 계정을 그대로 사용할 때 나타나는 현상으로 유튜브에서 구글 계정 이름과 다른 이름을 사용할 수도 있지만, 이마저도 귀찮다면 구글 계정의 이름과 사진을 변경하는 것으로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글 서비스 전체에서 이름과 사진이 변경된다는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YouTube 채널 이름 · 아이콘 변경 방법

 YouTube 로그인 후 계정 아이콘 → 설정 ()을 클릭합니다.


내 YouTube 채널 옆에 있는 [Google 프로필에서 수정]을 클릭합니다.


아이콘 및 이름이 모두 실명으로 Google 프로필 정보가 다른 사용자에게 표시되고 있습니다. 우측의 연필 모양 [수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채널 아이콘(현재 실명)은 사진기 모양 아이콘을 눌러 다른 사진으로 변경할 수 있으며, [성, 이름, 닉네임] 입력 필드에 원하는 즉, 유튜브 댓글, 답글에 표시되는 이름을 입력합니다. 현재 성은 '고', 이름은 '길동', 닉네임은 비어있으며, 다른 사용자에게는 '고길동' 이란 실명이 표시가 됩니다.


 만약 닉네임을 추가로 입력하면 '고길동(닉네임)'과 같은 형식으로 내 이름이 표시가 됩니다.


성과 이름을 나누어 입력하면 'Hash Tag'와 같이 표시됩니다.


 띄워쓰기가 싫다면 이름 항목에만 입력하셔도 됩니다. 성과 이름을 달리 썼던 것과 달리 'HashTag'와 같이 띄워쓰기 없이 표시됩니다. 채널 아이콘 및 이름, 닉네임 입력이 끝났다면 [확인] 버튼을 눌러 변경 유무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계정에 대한 이름, 프로필 사진 변경이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유튜브 등 실제 서비스 페이지(구글 전체 서비스)에서 이를 확인하기 까지는 다소 시간이 소요됩니다.


 채널 이름을 변경한 뒤 YouTube에서 변경된 이름이 표시되기까지 며칠이 소요될 수도 있습니다. 테스트에서는 유튜브 이름 및 아이콘은 1분 내외, 크롬에 표시되는 아이콘은 20분 가량 소요되었습니다. 


 Google 전체 서비스에 표시되는 내 계정 이름과 아이콘(사진)이 변경되는 것이니 유의하셔야겠죠?


 YouTube, Google 서비스의 계정 이름 바꾸기는 90일동안 3번 변경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지막 이름 변경일로부터 90일이 지나야만 변경할 수 있다고하니, 이름 변경전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구글 서비스 전체 이름이 변경되는 것이 부담된다면 YouTube 채널을 브랜드 계정에 연결하면, 개인 구글 계정과의 연관성이 드러나지 않으므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