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윈도우 작업 표시줄 미리보기 해제하고 싶다면?

 작업 표시줄 미리보기란, 윈도우에서 현재 실행중인 응용 프로그램은 작업 표시줄에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사용자가 마우스 커서를 해당 아이콘에 올려두면 작은 미리보기 창이 표시되어 최소화 되어있는 프로그램을 다시 선택할 때 미리 화면을 간략하게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그러나 저사양 컴퓨터의 경우 불필요한 리소스를 차지해서 성능에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작업 표시줄의 미리보기 설정은 사용자가 임의로 변경할 수 있도록 옵션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저사양 컴퓨터를 사용하며 불필요한 리소스 사용을 막고 싶다면 레지스트리 값을 변경하여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 미리보기 해제, 레지스트리 편집 방법

작업 표시줄에서 현재 실행중인 응용 프로그램 아이콘 위로 마우스 커서를 옮겨 놓으면, 위 화면처럼 해당 프로그램의 미리보기 화면이 표시 됩니다. 작업 표시줄에는 해당 프로그램이 그룹으로 묶여 있어, 어떤 프로그램을 선택할지 도움이 되죠.


 그러나 저사양 컴퓨터에서는 불필요한 리소스를 차지하기 때문에 해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레지스트리 편집이 필요하므로 작업에 신중하시길 바랍니다.


 먼저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 실행 방법은 ⓐ Windows Key+R (실행) 또는 Windows Key를 누른 뒤 [regedit] 입력시 간편하게 접근하실 수 있습니다.



레지스트리 수정 전 반드시 복구를 위해 백업을 받도록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Taskband 폴더 선택 후 [파일(F) → 내보내기(E)]를 클릭하여 백업 파일을 저장하세요.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다음 경로로 이동합니다.[\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Taskband]


 ② Taskband 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눌러 [새로 만들기(N) > DWORD(32비트) 값(D)] 메뉴를 선택합니다.


 ③ 생성된 DWORD(32비트) 값 이름을 [NumThumbnails]으로 변경하고, ④ 값 데이터(V)는 [0]으로 입력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값 입력 후 적용을 위해 재부팅을 합니다. 작업 표시줄에서 응용 프로그램 아이콘에 마우스를 이동하면 이전과 달리 화면이 아닌 텍스트로만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