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크롬 화면 배경색 변경으로 눈 피로도 줄이기

 자동차 네비게이션은 야간이되면 배경색이 흰색에서 검정색, 회색 계통으로 변경되는 것은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눈부심을 방지하여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크롬에서도 야간 등 주변 환경이 어두운 경우 눈의 피로도를 줄이기 위해 다크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얼마전 살펴본 Dark Reader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Change Colors 확장 프로그램은 단순히 흰 글자와 검은 배경색으로 반전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원하는 색상으로 세밀하게 조정하여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Chrome Dark Mode, Change Colors Extension

크롬 실행 후 chrome 웹 스토어에서 "Change Colors" 검색 또는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하여 설치 페이지로 이동하여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치 후 Change Colors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을 클릭하여, 원하는 방식의 메뉴를 선택하여 다크(야간) 모드로 변경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pply override on this page : 현재 페이지 적용

 Apply override on this domain : 현재 접속된 도메인의 모든 페이지 적용

 Apply override on all pages : 크롬으로 접속한 모든 페이지 적용


 Change Colors 확장 프로그램 실행 시 배경이 흰색에서 검정색으로 반전됨에 따라 글자는 흰색, 링크는 파란색, 방문한 링크는 보라색으로 표시됩니다. 이는 기본 설정된 값으로 사용자가 원할 경우 다른 색상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크(야간) 모드를 해제하고 싶다면, 아이콘 선택 후 나타난 메뉴에서 다시 한 번 클릭합니다. 이전에 선택한 메뉴는 Apply → Remove로 표시되어 구분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배경 및 글자 색상을 사용자가 원하는 색으로 변경하고 싶다면, Change Colors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뒤 [옵션] 메뉴를 선택합니다.


 이곳에서 배경색, 글자색, 링크색, 방문한 링크색 등 사용자가 원하는 색상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옵션 적용 전 우측에 미리보기 화면을 통해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개인적으로 Dark Reader 확장 프로그램보다 사용하기도 쉽고, 메뉴도 단순해서 접근하기 쉬운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크롬에서 다크(야간) 모드 사용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눈의 피로도를 줄일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야간에 모니터의 화면이 밝아 다른 사람에게 방해가 될까 걱정된다면, Change Colors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