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노트북 화면 깜박임, 전원 옵션 설정으로 해결

 디스플레이의 화면 밝기를 주변 환경에 맞게 조절하는 자동 밝기 조절 기능은 새로운 기능이 아닙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출시한 노트북을 구입했다면, 조도 센서가 내장되어 기본적으로 활성화된 상태로 스마트폰처럼 주변 밝기에 따라 화면이 밝아지기도, 또 어두워지도 하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윈도우10에서는 자동 밝기 조절(Adaptive Brightness) 기능을 Pro 및 Enterprise 사용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일관된 화면 밝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수동으로 변경하길 원하거나, 때론 이 기능으로 인해서 노트북 화면이 깜박거리는 이상 증상을 경험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증상을 경험하고 노트북 H/W 문제를 의심해보셨다면, 일반적으로 자동 밝기 조절 기능의 오작동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제조사 A/S를 받기 전 윈도우에서 전원 관리 설정을 변경해보시길 바랍니다.



Disable Adaptive Brightness in Windows 10


 윈도우 전원 관리 옵션의 고급 옵션에서 자동 밝기 조절 기능을 쉽게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Windows Key]를 누르고 '전원 관리 옵션 선택'을 검색하여 실행하거나, 시작 표시줄 우측의 배터리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누른뒤 [전원 옵션]을 클릭합니다.



 전원 옵션 창에서 현재 사용중인 전원 관리 옵션 우측의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 전원 관리 옵션 설정 편집 창에서 [고급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C)]을 클릭합니다.



▼ 옵션 설정 변경 클릭시 전원 옵션 고급 설정 팝업창이 열립니다. 아래로 스크롤한 다음 디스플레이 옵션을 찾아, 확장해보면 [자동 밝기 조정 사용] 옵션이 나타납니다. 설정 → 해제로 변경한 뒤 [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전원 옵션 고급 설정에서 자동 밝기 조정 사용 옵션을 찾을 수 없는 경우 윈도우10 Home 버전 사용자이거나 노트북에 조도 센서가 내장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약 고급 전원 옵션에서 자동 밝기 조정 사용을 해제해도 아무런 변화가 없다면 센서 모니터링 서비스를 비활성화해보시길 바랍니다. [Windows Key + R] 버튼을 눌러 실행창을 열고, [services.msc]를 입력하여 서비스 창을 열어주세요.



▼ 서비스 창에서 Sensor Monitoring Service를 찾아 마우스를 두 번 클릭한 뒤, [중지(T)] 버튼을 클릭하고, 시작 유형(E):에서 [사용 안 함] 옵션을 선택한 다음 [확인] 버튼을 눌러 변경 사항을 저장합니다.



 주변 환경에 따라 자동으로 조절되는 모니터 밝기는 눈의 피로도를 줄일 수 있고 편리하지만, 화면이 자주 깜박이거나 이상 증상을 보이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노트북 또는 디스플레이 문제를 의심하기 앞서 윈도우 자동 밝기 조정 옵션을 변경하여 테스트를 먼저 진행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