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10 투명한 작업표시줄 만들기 로고

HowTo - 윈도우 작업 표시줄 투명하게 만드는 방법

 윈도우10 작업 표시줄은 약간의 반투명한 흐림(Blur) 효과가 추가되어, 배경화면에 따라 색상이 투영되며 어딘가 눈에 띄지만, 배경화면과 어울리는 느낌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사용자가 원할 경우 작업 표시줄의 투명도를 더 높이거나 완전히 투명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도구나 옵션이 없으므로 별도의 툴(무료 오픈 소스)을 사용해야합니다.


 평소 바탕화면에서 작업 표시줄이 배경화면과 도드라지게 나뉘어지는 것이 싫었거나, 나만의 개성있는 작업 표시줄을 원한다면 Microsoft Store에서 TranslucentTB 앱을 다운로드 및 설치하여 간편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How to Transparent Taskbar in Windows 10

 STEP 01. 윈도우에서 Microsoft Store 실행 후 'TranslucentTB' 검색 후 설치를 진행합니다.


Microsoft Store 앱 설치


 STEP 02. 앱 설치 후 시작 메뉴에서 [TranslucentTB] 앱을 실행합니다.


TranslucentTB 앱 실행 후 라이선스 동의


 앱 최초 실행시 Tray Icon으로 작업 표시줄 모양을 변경할 수 있고, 해당 경로에 구성 파일을 편집할 수 있으며 또한 GPLv3 라이선스에 동의 여부를 묻는 팝업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예(Y)] 버튼을 눌러 해당 창을 닫습니다.


 STEP 03. 앱 설치 즉시 작업 표시줄의 기본 설정은 완전히 투명하게 변경됩니다.


작업 표시줄 100% 투명화


 STEP 04. 다만 실행중인 응용 프로그램이 전체화면(최대화)인 경우, 작업 표시줄은 기존 설정과 동일하게 반투명한 상태로 변경됩니다. 물론 응용 프로그램 창을 이전 크기로 복원하면 작업 표시줄은 다시 완전히 투명하게 변하게 됩니다.


최대창 모드 기본 설정은 불투명


 STEP 05. 창을 최대화 했을 때, 시작 메뉴를 열 때 등 상황에 따라 다른 모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최대창, 시작 메뉴, 검색, 타임라인 모드 각각 변경


 가령 크롬 창을 최대화 했거나, 시작 메뉴를 클릭했을 때, 타임라인이 열렸을 때 등 작업 표시줄의 모양을 일관성있게 완전히 투명한 상태로 변경하고 싶다면, 해당 모드를 모두 비활성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① Blur, ② Fluent, ③ Clear, ④ Normal, ⑤ Opaque 순서대로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는 개인적인 취향이므로, 본인이 각각 설정하여 직접 확인 후 원하는 모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