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롬 PC 전화번호, 스마트폰 전화 걸기 로고

HowTo - 크롬 PC에서 확인한 전화번호, 스마트폰으로 걸기

 PC 및 Mobile 디바이스 모두 동일한 구글 계정으로 동기화하여 크롬을 사용하고 있다면, PC에서 확인한 전화번호를 스마트폰으로 전송하여, 전화번호를 직접 누를 필요 없이 간편하게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그동안 소개해드린 크롬 사용시 컴퓨터와 모바일 기기간 클립보드 공유, 웹 사이트(탭) 공유, 북마크 공유  기기간 동기화 관련 기능을 많이 소개해드렸지만, 그 중에서 가장 활용도가 떨어질 수 있는 기능일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누군가에게는 필요한 기능일 수 있으며, 전혀 활용할 가치가 없는 불필요한 기능일 수도 있기 때문에, 오늘은 크롬의 전화걸기 기능 사용법 및 이를 비활성화시킬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크롬 전화번호 선택 시, 전화기에서 전화 걸기

 STEP 01. PC 크롬 브라우저에서 전화번호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 전화기에서 전화 걸기" 란 메뉴가 있습니다.


크롬 전화번호 선택시 전화걸기 메뉴 표시


해당 번화로 지금 전화를 걸고 싶다면, 해당 메뉴를 선택합니다. 다만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사용는 구글 계정이 필수로 필요하며 또한 PC에서도 동일한 계정을 사용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애플 사용자 등 별도로 모바일 기기에 구글 계정을 사용하지 않거나, 기기간 계정 동기화 설정이 되어있지않다면, 전화 걸기 메뉴가 보이지 않습니다.


 STEP 02. 크롬, 전화기에서 전화 걸기 선택시 주소 표시줄에는 전화기 모양 아이콘과 함께, "보내는 중..." 이란 메시지가 표시 됩니다.


크롬 PC에서 모바일로 전화번호 보내는 중


 이 기능은 모바일 기기에서 곧바로 전화가 걸리는 것은 아닙니다. 다음 단계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단순히 해당 전화번호를 모바일 기기에 전송하는 것으로, 부담 없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STEP 03. 모바일 기기에서 Chrome 알림 메시지에 "탭하여 전화 걸기" 표시가 뜹니다.


모바일 기기에서 수신된 전화번호 확인


 해당 알림 메시지를 탭하면, 사용자가 바로 전화를 걸 수 있도록 번호가 입력된 상태로 전환됩니다. 만약 즉시 전화 걸기를 하고 싶다면, 하단의 '전화 걸기' 버튼을 눌러 통화를 하도록 합니다.


 인터넷에서 사용자가 안내된 전화번호로 전화를 바로 걸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은, 웹 사이트에서 전화 번호를 누를 시 바로 전화를 걸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HTML의 [Tel] Tag와 관련된 기능으로, 국내에서는 사용 빈도가 적지만, 해외에서는 많이 사용되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일종의 "mailto:" 와 같은 기능으로, 사용자가 클릭 시 메일 메시지 쓰기 창이 자동으로 열리는 것과 같습니다.


 테스트로 진행해본 네이버 역시 별도의 Tel 태그는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크롬에서 "123-456-7890"과 같이 전화번호 형식으로 기재된 숫자를 선택(드래그)할 시 자동으로 전화 걸기 메뉴가 표시됩니다.


 웹 사이트에서 Tel 태그를 사용하고 싶다면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다음 명령어에서 링크를 표시할 위치에 코드로 텍스트를 추가하면 됩니다.


<a href="tel:123-4567-8900">123-4567-8900</a>

 만약 국가 코드를 추가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전화번호 앞에 국가 코드와 함께 + 기호를 포함시켜 추가할 수 있습니다.


<a href="tel:+82123-4567-8900">123-4567-8900</a>

 단순히 전화걸기 이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는 HTML5 프로토콜은 다음과 같습니다.


- Tel: 전화 걸기

- matilto: 이메일 앱(메시지 쓰기) 열기

- callto: Skype 열기

- SMS: 문자 메시지 보내기

- fax: 팩스 보내기

 만약 운영중인 사이트에서 해당 기능을 추가하고 싶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TEP 04. 크롬에서 전화 걸기 기능을 활성화/비활성화 시키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크롬 실험실에서 해당 기능 찾아 활성/비활성


  크롬 브라우저 주소 창에 [chrome://flags] 입력 및 이동.

  검색창에 [click to call] 입력 후 검색.

  "Enable click to call feature signals to be handled on desktop"을 찾아 [Disabled] 선택.

  변경된 설정 적용을 위해 하단의 [Relaunch] 버튼 클릭.


 해당 기능은 기본(Default) 설정이 사용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만약 전화 걸기 기능을 사용하고 싶지 않다면 반드시 Disabled 선택 후 브라우저를 재시작하셔야 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