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크롬 나중에 다시 참조 할 모든 탭 저장 (북마크)

 인터넷 검색 시 나중에 다시 참조하고 싶은 탭이 여러 개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크롬은 컴퓨터 자원을 많이 소비하기로 유명하죠. 마냥 여러 개의 탭을 열어두고 찾아 보기엔 부담이 큽니다.


 따라서 나중에 다시 볼 페이지(탭)는 모두 별도로 저장하여, 필요할 때 즉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단순히 참조 할 사이트를 모두 북마크한 뒤 다시 열어보는 방법으로, 크롬에서 북마크를 만드는 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하지만 열려있는 탭의 개수가 많다면 번거로운 작업이 될수도 있습니다. 현재 열린 탭 모두 한 번에 북마크를 만들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열린 탭을 모두 북마크 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매우 쉽고, 단순합니다.



다시 참조하고 싶은 탭 저장 후 다시 열기

 모든 탭 북마크 설정은 매우 쉽지만, 많은 분들이 모르고 있습니다. 크롬에서 탭이 위치한 빈 공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뒤 '모든 탭 북마크'만 선택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STEP 01. 크롬 모든 탭 북마크

① 탭 옆 빈 공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② 모든 탭 북마크 선택.


모든 탭 북마크 설정 방법

 크롬의 열린 탭 때문에 많은 리소스를 낭비하고 있다면, Tab Discarding Flags 옵션 또는 Great Suspender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지금 필요한 탭만 보고 싶은 경우 나중에 다시 참조하려는 탭을 열어두는 대신 북마크 후 깔끔하게 닫고, 필요시 다시 열 수 있습니다.


 빠르고 간단하게 모든 탭 북마크를 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단축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Windows : Ctrl+Shift+D

Mac OS : Cmd+Shift+D

 STEP 02. 모든 탭 북마크 이름 지정.

새 폴더에 별도로 임시 저장

 나중에 참조할 임시 북마크이기 때문에, 모든 탭 북마크 폴더 이름은 식별이 쉽도록 입력하고, [저장] 버튼을 눌러 저장합니다.


 STEP 03. 개별 탭(웹) 북마크 추가.

북마크 설정 후 추가 설정

 크롬 주소 입력 창 우측의 [☆]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Ctrl + D 단축키를 눌러 개별 웹 사이트를 추가할 수 있으며, 모든 탭 북마크 후 개별 탭을 추가로 넣을 수 있습니다.


 STEP 04. 임시 북마크, 모든 탭 저장 완료.

임시 북마크 폴더에 열린 탭 모두 저장

 모든 탭 북마크 옵션으로 지정한 북마크 폴더에 해당 탭들이 모두 저장되었습니다.


 STEP 05. 저장된 모든 북마크 바 다시 보기.

저장된 탭 모두 한 번에 열기

 임시로 지정한 북마크 폴더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n개 모두 열기(O)' 옵션을 클릭하면, 폴더에 저장된 모든 탭을 다시 열어 접속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n개 모두 새 창에서 열기(N)' 또는 '시크릿 창에서 n개 모두 열기(I)'를 선택 할 수도 있습니다.


 STEP 06. 모든 탭 북마크 열기 완료.

저장된 모든 탭 열기 완료

 모든 북마크 바 열기 옵션을 선택하면 폴더의 모든 웹 사이트를 빠르게 열 수 있습니다.


 ※ 참고로 현재  테스트 환경에서는 크롬 북마크바 표시를 숨겨 놓은 상태로, 웹 사이트에 접속된 경우 북마크바가 표시되지 않으며, 새 탭  화면에서만 북마크바를 볼 수 있습니다.


 북마크바를 항상 표시하고 싶다면, 우측 상단의 점 세개(Chrome 맞출설정 및 제어) 버튼을 누른 뒤 [북마크(B) → 북마크바 표시(S)] 메뉴를 선택하거나, Ctrl + Shift + B 단축키를 이용해 간단히 표시할 수 있습니다.


북마크 관리자, 북마크바 표시 설정

 또한 임시로 생성된 모든 탭 북마크 설정 폴더가 북마크바가 아닌 기타 북마크 등 다른 하위 폴더에 위치하고 있다면, [북마크(B) → 북마크 관리자(B)] 메뉴 또는 Ctrl + Shift + O 단축키를 이용해 북마크 관리자에 접속하여, 모든 북마크를 열 수 있습니다.


 STEP 07. 북마크 관리자에서 모든 북마크 열기.

북마크 관리자에서 모든 북마크 열기

 북마크 관리자 화면에서 임시로 지정한 폴더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모든 북마크 열기' 선택시 저장된 모든 탭을 빠르게 열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새 창 또는 시크릿 창에서 열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저장된 탭을 확인한 뒤 더이상 필요없는 탭 북마크는 지정된 위치의 '모든 탭 북마크 임시 폴더'를 제거하여, 해당 폴더에 저장된 모든 탭의 북마크를 함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