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롬 인터넷 연결 없음 공룡 게임 로고

HowTo - 크롬 공룡 게임 해킹으로 최고 점수 갱신하기

 구글 크롬에서 인터넷 연결 없음 오류 메시지가 뜬다면, 숨겨진 공룡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로지 공룡 게임을 위해 인터넷을 고의적으로 차단하는 분들은 없겠죠? 물론 공룡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 일부러 인터넷 연결을 끊는 분들도 더러 있고, 실제 유명 블로그에서도 스마트폰 비행기 모드 또는 컴퓨터 네트워크 연결을 사용 안함으로 게임을 실행하는 방법도 소개되고 있습니다.


크롬 인터넷 연결 없음

 여러가지 상황으로 인터넷에 연결할 수 없다면 게임을 즐기기 위해 특별히 설정할 방법은 없습니다. 크롬 실행만으로 간단히 게임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죠.


 만약 인터넷 연결 차단 없이 공룡 게임을 즐기고 싶다면, 크롬 실행 후 다음 URL을 주소창에 입력하면 인터넷이 연결된 상태에서도 얼마든지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chrome://dino

크롬 숨겨진 게임, 공룡런 실행 방법

 인터넷 사용은 가능하지만 '인터넷 연결 없음' 오류 메시지와 함께 Space 바를 눌러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유행했던 쿠키런과 같은 스타일로, 단순히 선인장과 익룡이 다가오면 Space 바를 이용해 점프로 피하면 되는 게임입니다. 참고로 스마트폰 크롬의 경우 화면을 터치하는 것만으로도 점프를 할 수 있습니다.

 아주 단순한 게임으로 인터넷 연결을 할 수 없을 때 시간을 죽일 수 있는 방법이지만, 괜한 승부욕으로 최고 점수를 갱신하기 위해 인터넷 연결 여부와 무관하게 오랜시간 즐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구글 크롬의 숨겨진 게임(Easter Egg Game), 일명 공룡런! 최고 점수를 손쉽게 갱신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무리 많은 선인장과 익룡이 다가와도 절대 게임이 종료되지 않는 방법입니다.



Chrome's Dinosaur Game Hack

 크롬 실행 후 주소 입력창에 'chrome://dino' 입력 후 공룡 게임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일반적으로 선인장이나 익룡이 다가올 때 피하지 못한다면 게임은 종료됩니다.

크롬 공룡 게임 접근 방법


 넘치는 승부욕으로 주변 친구들과 내기에서 1등이 되고싶다면, 다음 단계를 진행해보세요!


크롬 검사(N) 클릭

 게임 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검사(N)]를 선택하거나, Ctrl+Shift+I 단축키를 눌러 개발자 도구를 엽니다.


 검사 메뉴 선택시 화면 오른쪽에 개발자 도구가 표시되고, 여기서 [Console] 탭을 누르거나, 단축키를 누를 경우 Console 탭으로 바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크롬 개발자 도구 전환


 Console 탭 하단에 사용자가 명령어를 입력할 수 있는 공간이 나타납니다.

크롬 콘솔 화면 표시


 다음 명령어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var original = Runner.prototype.gameOver

공룡 게임 변수 지정


 명령어 실행 후 'undefined' 라는 메시지가 표시되지만, 추가로 다음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Runner.prototype.gameOver = function (){}

gameover 함수 빈 공란으로 두기

 명령어 입력 시 아무런 변화가 없는 것으로 보여지지만, 게임 시작 시 공룡이 선인장이나 익룡과 부딪히면 Runner.prototype.gameOver()가 호출되고 액션이 트리거 됩니다. 즉 이 트리거를 빈 코드로 대체하여 게임이 종료되지 않고 계속 이어지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공룡 게임 해킹 활성화

 이제 Space 바를 눌러 게임을 시작합니다. 선인장이나 익룡과 닿아도 아무런 영향 없이 스코어가 올라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룡 게임 해킹 후 플레이 모습

 최고 점수를 기록하는 건 시간문제겠죠? 그냥 켜두기만해도 최고 기록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정상 함수로 대체

 이제 달릴만큼 달렸다면 게임을 중단하고 스코어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마찬가지로 콘솔 화면에서 다음 명령어를 입력하여, 더 이상 무적 효과를 받지 않도록 변경하겠습니다.


Runner.prototype.gameOver = original

정상 함수 입력 후 게임 종료

 아무리 부딪혀도 종료되지 않던 게임이 정상 함수를 사용하도록 명령어 실행 후 선인장 또는 익룡과 부딪히는 즉시 종료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