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대 블루링크 앱에서 목적지 전송 활용 로고

Life - 현대자동차 블루링크 앱에서 목적지 전송 간편하게

 현대자동차 블루링크 앱 얼마나 활용하고 계신가요? 현대 BlueLink, 기아 UVO 장착 차량은 서비스되는 이름만 다를뿐 동일한 서비스로, 차량 출고 후 5년 동안 커넥티드 카 서비스를 별도 이용료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커넥티드 카 서비스, 이름만 들어서는 거창하게 들리지만 쉽게 생각하면 무척 무더운 날씨에 출발 전 시원한 집이나 사무실에서 미리 에어컨을 켤 수 있고, 추운 겨울에는 히터는 물론이고 앞 유리 성에 제거열선(사이드+핸들+뒷유리)도 미리 켜는 등 스마트폰으로 원격 제어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각종 소모품 교체 이력 및 시기와 차량 진단 결과를 매월 확인하여 알려주기도 하며, 블루링크 서버에서 제공되는 실시간 경로탐색 서비스를 이용해 보다 빠른 길을 실시간으로 제공 받을 수도 있죠.


현대자동차 블루링크 커넥티드 카


 또한 운행 중 정확한 내 위치 및 도착 시간을 상대방에게 알려줄 수 있는 '차 위치 공유'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령 누군가 마중을 나갈 때 상대방에게 내 차 위치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는 지도 화면을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세상 참 많이 좋아졌죠?


 오늘은 블루링크(커넥티드 카 서비스)를 이용해 단순히 원격 시동 기능만 활용하는 분들을 위해, 내차 위치 공유 서비스처럼 은근히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시는 목적지 검색 및 주소를 내차로 전송하는 편리한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차량 네비게이션에서 직접 목적지 검색하는 것이 불편했거나, 출발 전 미래 운행 정보를 검색하여 차가 가장 덜 막히는 시간대에 출발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블루링크 앱을 이용하여 미리 살펴보고 차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BlueLink App 활용법, 목적지 내 차로 전송

 목적지 경로 탐색 시 차량 네비게이션에서 화면을 터치해 목적지를 검색하고, 주소를 입력해도 되지만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미리 목적지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특히 "네이버", "카카오", "서울대병원" 등 상호명이 아닌 긴 주소를 직접 차량 네비게이션에서 입력해야 할 때, 스마트폰으로 검색한 주소지를 복사 & 붙여넣기를 통해 손쉽게 목적지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STEP 01. 블루링크 앱 장소, 주소 검색.


블루링크 앱 실행 후 지도 선택


 스마트폰에 설치된 블루링크 앱 실행 후 하단의 [지도] 버튼을 선택합니다. 지도 화면에서는 주유소, 주차장, 세차장 등 주변검색을 간편히 찾아볼 수 있고, 상단의 [검색창]에 상호명이나 주소를 입력하여 직접 목적지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STEP 02. 목적지 검색 후 내 차로 전송.


블루링크 앱에서 목적지 검색 후 내차로 전송


 특히 상호명이 아닌 주소를 입력하여 검색할 경우 스마트폰을 이용해 간편하게 주소 입력 또는 복사 & 붙여넣기를 이용해 누구나 손쉽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네비게이션보다 스마트폰에서 직접 입력하는 것이 더 쉽겠죠?


 검색 결과에서 지도 하단의 [내 차로 전송] 버튼을 누르면 검색된 목적지가 차량으로 전송됩니다. 또한 [미래 운행 정보] 버튼을 눌러, 출발/도착시각을 설정하여 예상 소요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 가능한 시간대는 출발하고 싶은 시각 및 도착하고 싶은 시각 두가지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가장 우측의 [지도 안내] 아이콘 선택 시, 블루링크 서버에서 탐색옵션(빠른 경로, 편한 경로, 무·유료 등)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차량 목적지 수신 후 선택 할 탐색옵션까지 미리 설정하여 전송할 수 있습니다.


 STEP 03. 차량으로 목적지 전송.


목적지 전송 완료


 여기서는 [내 차로 전송] 버튼을 눌러 목적지만 차량에 전송하도록 하겠습니다.


 "목적지를 전송하시겠습니까?" 팝업창에서 [목적지 전송] 버튼을 누르고, 안내 메시지 확인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STEP 04. 차량 네비게이션에서 목적지 수신 및 설정.


네비게이션 목적지 수신 및 설정


 목적지 전송 후 차량 탑승 및 시동 시, 스마트폰에서 전송한 목적지 정보가 수신되었다는 메시지가 네비게이션에 표시됩니다. [목적지 설정] 터치 후 해당 목적지로 차량은 운행하면 됩니다.


블루링크 원격 제어


 그동안 T 맵, 카카오 맵 등을 이용하며 실시간 경로 탐색 기능을 유용하게 사용해온터라, 현대자동차 순정네비게이션 사용 시 불편함이 있지 않을까 걱정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불안감도 잠시 블루링크 서비스를 이용하는 차량의 경우,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앱 대비 많은 주행 거리 데이터를 기반으로 일자별(요일별) 시간을 예측하는 시스템도 갖췄으며, 현재는 스마트폰 네비보다 오히려 더 신뢰를 가지고 이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가끔은 실시간 경로탐색에서 알려주는 길이 아닌, 내가 아는 길을 갈 때 오히려 도착 시간이 줄어드는 능력도 발휘하곤 하지만, 이는 스마트폰 네비 앱도 마찬가지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