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 PC버전 몰래보기 로고

Internet - 카카오톡 PC버전 메시지 몰래 보기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재택 근무가 활발해지며 집과 직장, 일상과 업무의 경계가 허물어진 요즘 사적으로 사용하는 카카오톡으로 업무와 관련된 지시나 회의 내용 등이 전달되기도 합니다.


 스마트폰 카카오톡 앱에서 알림앱을 이용한 삭제된 메시지 확인 방법이나, 카톡 메시지 몰래 보기, 별도 앱 없이 비행기 탑승 모드로 카톡 메시지 몰래 보기를 소개했지만, 재택 근무 중 카카오톡 메시지 확인을 위해 스마트폰과 PC를 번갈아 사용하다 보면 일의 집중도가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읽지 않기엔 신경쓰이고 상대방이 내가 메시지를 확인한 사실을 알리는 게 싫을 때 PC 버전 카카오톡에서 읽음 표시 없이 카톡 메시지를 몰래 볼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카카오톡 몰래보기 PC 버전

 STEP 01. 카카오톡 대화방 열기.

카톡 PC버전 대화방 활성화 상태

카카오톡 PC 버전 로그인 후 몰래 보고싶은 대화방을 열고, 확인해도 상관없는 대화방을 하나 더 열어놓습니다. "나와의 채팅"으로 열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몰래 보고싶은 대화방이 활성화되어 있으면 안됩니다.


 STEP 02. 비활성화된 대화방 몰래보기.

카톡 PC버전 대화방 비활성화 상태

 다른 대화방이 활성화된 상태라면 새로운 메시지가 오더라도 내용은 확인할 수 있지만, 다른 대화방이 선택된 상태기 때문에 읽음 표시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카톡 PC버전 대화방 활성화 상태 GIF

새로운 메시지 전문은 모두 보이지만 열려진 대화창의 스크롤을 벗어나는 즉, 이미 자나간 글은 몰래 확인이 어렵기 때문에 인터넷 브라우저 등 전체 화면으로 다른 작업을 하거나, 잠시 자리를 비웠을 경우 이전 메시지를 확인하기 어려운 단점은 있습니다.


 STEP 03. 몰래 보기 후 대화방 닫기.

카톡 PC버전 대화방 모든 창 닫기

 카톡 몰래보기 후 대화방을 닫기 위해서는 해당 방을 선택해야만 합니다. 그럼 읽음 표시가 뜨겠죠? 몰래 보기 후 대화방을 닫을 때는 작업 표시줄의 카카오톡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뒤 [모든 창 닫기]로 한 번에 닫아주세요.


카톡 PC버전 모든창 닫기 테스트 GIF

모든 창 닫기로 닫은 뒤 카카오톡 채팅 목록을 보면 여전히 읽지 않은 메시지로 표시 됩니다.


 STEP 04. PC 버전 몰래보기 단점, 주의사항

카톡 PC버전 읽지 않음 표시

 PC 버전 카톡 메시지 몰래보기 단점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몰래 확인할 대화방을 미리 열어두어야 하는 점. 그리고 몰래보기 후 다시 메시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이전 메시지는 읽어야 한다는 점이죠.


카톡 PC버전 다시 열 때 읽음 표시

PC 버전 카톡 몰래보기는 재택 근무 등 그때 그때 메시지 확인 후 즉답을 줘야할 경우 부담을 줄이기 위한 편법 정도로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PC 버전 카카오톡 몰래보기는 스마트폰 알림앱 및 비행기 탑승 모드를 이용한 방법과 달리 대화방을 열기 전 이미 받은 메시지를 몰래 읽기가 불가능하며, 자칫 대화방을 잘못 선택하면 그대로 읽음 표시가 나타날 수 있는 등 사실상 얄팍한 편법임을 밝혀둡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